워런 버핏 익스프레스 - 가치투자 워너비를 위한 단기 속성 마스터클래스
이건규 지음 / 에프엔미디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 팟 캐스트를 들으면서 투자에 관심을 갖게 되고 가장 많이 들은 이름이 아마도 우런 버핏일 것이다. 팟 태스트에 출연하는 거의 모든 투자 전문가가 그의 이름을 언급했지만 그의 위대함을 처음에는 잘 몰랐다. 심지어는 그의 말과 글이 담긴 주주서한을 읽을 때도 그 의미를 잘 모를 때도 많았고, 그 이후 다른 분들의 더 쉬운 책을 보고 워런 버핏을 인용하고 설명하는 글을 통해 그를 다시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해졌는데 마침 그의 생각과 투자 철학을 정리한 책이 출간되어 기쁜 마음으로 읽었다.


책은 크게 3가지로 나누어 지는데 가치투자에 대한 개념과 방법이 정리되어 있고 그 이후에는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태도 (워런 버핏의 어록과 저자 이건규님의 생각)가 정리 되어 있다. 후반부부터 정리하자면, 장기 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라 할 수 있다. 특히 한국사람들의 경우 주식투자는 매매를 통한 수익 실현이라 생각하고 빈번한 매매로 적지않은 돈을 수수료와 세금으로 써버리는 것을 많이 보는데, 자신이 투자하는 회사의지분을 산다는 생각으로 장기투자를 해야하고, 이를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주가변동에 견딜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강조되었다.


전반부도 상당히 쉽게 정리되어 최근에 나온 가치 투자 책보다 잏하기 쉽게 쓰여있다. 단, 밸류에이션에 관한 내용은 집중이 좀 필요하다 (이 부분은 내 자신이 약한 부분이라 다른 가치투자 책도 다시 다시 각잡고 공부를 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항상 갖고 있다) . 초보자가 투자에 대한 개념을 잡기 쉽게 무척 깔끔하게 잘 정리한 좋은 책이라 생각되어 가족이나 자녀들에게도 권할만하다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