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FT 사용설명서 - 블록체인과 메타버스가 바꿀 거의 모든 돈의 미래 ㅣ NFT 사용설명서
맷 포트나우.큐해리슨 테리 지음, 남경보 옮김, 이장우 감수 / 여의도책방 / 2021년 11월
평점 :
최근 핫한 분야 중 하나인 NFT에 대한 책이다. 처음에는 양적 완화로 화폐의 유동성이 과도하게 커져서 기존의 툭 대상에 추가하여 무형재산에도 투기열풍이 벌어지는 현상으로 생각하였다. 하지만 최근 NFT나 메타버스에 관련된 주식이면 무조건적으로 가격이 상승하는 등 그 움직임이 심상치 않아 이에 대한 공부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고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제 NFT시대가 시작되고 무형자산에 가격을 매기고 판매를 하고 가격이 오르면서 부자되는 일 등이 뉴스상에 오르내리기 시작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동영상ㅇ나 그림 드의 무형자산을 감상만 할 수 있으면 되지 무슨 이유로 소유권을 만들고 소유를 하고자 하는지 자본주의가 낳은 인류의 그릇된 심성의 발로가 아닐까 생각했는데, 오히려 그동안 보호받지 못한 지적 재산권에 대한 보호장치가 될 수 있고 이에 대한 보상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게다가 블록ㅊ인 기술을 이용하여 소유권을 분할하여 소유하거나 판매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무척 좋은 수단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작가의 경우 책의 출판이외에 추가적인 수입도 가능할 것 같은 점 등은 매우 긍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을 것 같다.
아직 초창기이기 떄문에 앞으로 진행방향은 아무도 모르고 이 책의 저자도 내 생각과 비슷한 전망을 하는 것 같다. 아마도 2~3년 후에는 보다 구체적인 전망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 암호화폐의 미래를 아직 아무도 모르지만 가격이 엄청나게 오르고 그 위세를 어떤 누구도 무시할 수 없는 것과 비슷한 상황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 책에는 NFT의 세계로 들어가기 위한 방법을 미롯한 시장환경과 NFT를 만들고 판매하는 과정에 대한 설명도 포함되어 있어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ㅐ롭게 알게 된 사실인데 암호화폐 중 이더리움을 그 매매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이더리움의 전망이 보다 탄탄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