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기초영문법 - 유튜브 영문법 1위, 타미샘의 마지막 기초영문법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지막 기초 영문법이라는 제목으로는 성인이 되어 학생시절 공부한 영문법을 거의 잊어버리거나 가물가물한 성인들을 대상으로 영문법을 정리하기 위한 책으로 기대하였다. 너무 어려운 영어 작문이 필요하지 않고 일상회화 정도만 알면 되는 사람들을 위해 문법을 정리하는 책으로 괜찮을 것 같기도 하고, 처음 영어를 배운 초등학교 학생들이 정식으로 문법을 공부하기 전에 기초를 공부하는 책으로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두 경우가 다루는 난이도가 유사할 것으로 생각된다)


기존에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하는 문장의 5형식같은 영어가 아니라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에서 사용하는 영어 교재 (예를 들면 미국에서 나온 TOEFL교재)와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과고 TOEFL공부를 미국에서 나온 책을 가지고 공부한 기억을 살리면 우리나라에서 다룬 문법보다는 문장 구조를 이해하기 위한 내용을 주로 다루었고 이를 통해 영어문장 독해 능력이 아주 향상된 것을 느낀 경험이 있다. 우리나라에서 영어를 처음 배우는 어린 학생들도 이 책을 가지고 보면 문자에 대한 이해력이 높아질 것이라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처음 영어를 배울 떄는 영어 공부를 아주 좋아했는데 나중에 성문 시리즈같은 영어문법 공부를 하여야 하는 시기에는 아주 그 공부를 싫어해서 영어 실력이 아주 나빠졌다가 미국에서 나온 교재로 공부하면서 다시 영어에 대한 흥미를 조금 살렸던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이 출간되어 어린 학생들이나 영어를 많이 잊어먹은 어른들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길 희망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