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월급쟁이 투자자를 위한 주식투자 시나리오 - 안정적인 배당주부터 수익 높은 미국 주식까지
JC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생활을 하면서 경제적 독립을 위해 주식투자를 시작하여 5년 동안의 경험을 통해 10억원 정도 자산을 모은 선배 투자자가 후배들에게 전하는 메세지다. 주린이들이 꼭 알아야할 필수적인 내용들을 잘 정리하여 제공해준 책이라 판단된다. 


개인적으로 켱제 팟캐스트를 듣고 책 몇권을 본 것 이외에는 특별한 지식은 없지만 이 책에 실린 내용만 잘 숙지하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이 책을 읽고 소액 투자를 토한 기본적인 경험과 함꼐 마지막에 소개된 참고문헌과 종목멸 학습을 통하면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이 책의 장점으로는 인터넷 상에서 구할 수 있는 자료와 엑셀 등을 활용하여 개인적으로 각 종목에 대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 근거와 히스토리를 만드는 방벙(Tip)을 알려준다는 점이다. 또한 퀀트를 위한 자료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 관련 정보도 제공하는 등 상당한 꿀팀을 포함하고 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직장생활을 하면서 큰 욕심이나 사행심없이 10~20% 소득을 얻는 방식으로 꾸준히 부를 얻는 길을 제시한 점에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주식를 시작하고 나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우기를 슬기롭게 대처한 것도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주린이에게 선배 투자자가 전해줄 수 있는 좋은 팁을 모은 훌륭한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