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 투자자들 - 25명의 투자 전문가가 밝히는 성공 투자 비법
조슈아 브라운.브라이언 포트노이 지음, 지여울 옮김 / 이너북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투자와 경제에 관심을 가진 후, 여러가지 경제지식과 정보를 접하면서 늘 궁금한 것이 있었다. 실제로 투자를 직업으로 하는 전문가들은 자신의 재산을 어떻게 관리하고 투자하는가였다. 다양한 지식과 뉴스보다 그 사람이 실제로 어떻게 하고 있는가를 알려주는 것이 더 직관적이고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시켜줄 책이 출간된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무척 놀랍고 의외였던 것은 이 책의 저자들 대부분이 비교적 소극적인 투자를 하고 매우 보수적이라는 점이었다. 상다수의 저자가 인덱스 편드나 뮤추얼 펀드 등 수동적 투자를 한다는 점이고 이런 투자를 하는 이유가 아무리 전문가라고 하더라도 매번 시장을 이기기 어렵기 때문에 이런 투자 방식을 사용한다는 점인데, 그리 경제 지식에 밝지 않는 초보 투자자의 입장에서 특정 종목을 정해서 투자하고 하루에도 몇번씩 주가의 등락 상황을 보는 것이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전문적인 지식없이 투자를 하는 것 보다 이 책의 일부 저자가 주장한 것 처럼 금율지식을 우선적으로 공부하고 생활습관을 보다 경제에 유념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이 책의 저자들이 긍융 전문가로서 우리나라 일반 사람들보다 훨씬 부자일 듯한데, 이 책에 소개된 생활방식이 우리 일반인들보다 훨씬 검소하고 소박하게 살아간다는 느낌을 받았다.


전문가들이 쓴 내용이지만 어려운 부분은 거의 없었으며, 또한 상당수가 어린시절부터 전문가로 성장하면서 키워온 경제관념에 대한 강조가 무척 인상적이었다. 인덱스 펀드를 이용한 투자 이외에도 분산 투자를 이용한 안전미진을 확보하는 것을 강보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역시 성공적인 투자는 실수를 하지 않고 돈을 잃지 않도록 노력한ㄴ 것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상기시켜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