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식 영작문 수업 - 미국 대학생의 글쓰기를 지도한 한국인의, 토종 한국인을 위한 가장 체계적인 영작문 공부법 미국식 영작문 수업
최정숙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실력을 키우려고 하지만 공부를 체계적으로 하지 않아서 실력이 쉽게 늘지 않는 것을 느낀다. TOEIC SPeakig이나 영어공부를 하는데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주는 몇몇 책을 발견하고 읽어본 적이 있지만 실력으로 연결시키지는 못하였다. 이번에 접한 미국식 영작문 수업도 무척 좋은 책이고 좀 더 일찍 이런 책을 접하지 못한 것이 안타깝기도 했지만, 늦었다고 생각함에도 불구하고 공부를 꾸준히 하면서 이번만큼은 실력으로 연결시키고 싶다. 저자의 인생 경험과 함께 영어공부 비법이 전달하는 책인데, 저자가 상고출신에서 야간대학생, 유학생,으로 성장하는 과정애서 무척 자극이 되는 내용이 많다.

영어작문 교재를 접해본 적이 없고 일반적인 교재를 통해 영작문 공부를 할 떄는 유용한 수어적 표현을 응용하는 수준이 많고, 이 책처럼 우리말 체계 속에서 생각하는 사람이 자연스러운 영어식 표현을 할 수 있게 유도해주는 교재는 적었던 것 같다. 학생시절 이런 책을 발견했다면 영어실력이 훨씬 발전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도 들고 늦었지만 좋은 교재를 발견했으니 이제라도 영작문 공부를 제대로 해보자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은 책인 듯하다.

책 후반엔 영작문을 위한 문법이 정리되어 있는데 부록으로 그치지 않고 머리 속으로 정리해서 넣어야 할 중요한 내용으로 생각된다. 부록을 다 공부하고 나서 본문을 다시 보면 느낌이 새로울 것이다.  저자의 영작문 관련 보완 서적 (연습용 교재)도 출간되길 소망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