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인생 - 세상의 뻔한 공식을 깨부순 게임 체인저들의 44가지 법칙
데이브 아스프리 지음, 신솔잎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서는 이제 그만 읽겠다고 생각했지만, 인기 팟캐스트에서 방송된 내용을 정리한 책이라는 점을 주목하고 책을 읽기로 하였다. 팟캐스트가 정보를 구하는 매우 유용한 방법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특히 이 팟캐스트가 인기있다면 이는 내용이 검증되었다는 의미라고 생각하였기 떄문이다.

노오력을 강조하는 기존의 자기계발서와는 달리, 육체의 건강과 컨디션을 최상으로 만들어서 삶을 발전시키자는 내용이 특히 의미있다고 생각하고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한다.수면의 중요성과 오메가 3나 마라톤의 효과 등이 무척 흥미있었다.다른 곳에서 볼 수없는 건강에 대한 팁이 있다기보다는 기존에 알려진 건강 정보를 모았다고 생각된다. 즉, 건강에대한 상식을 잘 활용하고 건전한 삶을 사는 것을추천한다고 보여진다.  

다만, 시크릿 류의 책에서 이야기한 것 처럼 자기가 간절하게 원하는 바가 강하면 이루어진다는 류의 이야기도 책에 있어서 책에 대한 신뢰성을 떨어트린다는 느낌도 있다. 즉, 이 책의 전체 내용을 완전히 신뢰한다기보다는 자신이 필요한 부분을 지혜롭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팟캐스트에서 소개된 내용을 모아서 출간된 책이기에 다양한 내용이 담긴 것이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미국에서 인기있는 팟캐스트 내용을 담긴 책이지만 내용을 보면 동양적인 사고가 많이 담긴 책이라는 점도 의미의 내용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