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의 기술 저자 이해황의 국어 1등급 절대비기
이해황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중학교 학생 아이가 국어서적이 안 좋아 걱정이 많은 상태에서 이 책을 발견하고 읽게 되었고, 아이에게도 권하였다. 암기를 체계적으로 한다거나 설명에 대한 이해도를 높혀 문제푸는 능력을 키운다면 대부분의 과목은 성적을 올릴 수 있으리라고 생각하는데, 국어 과목은 공부하는 방법을 발전시키기 너무 어려웠기 때문에 공부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느꼈다. 공부하는 방법에 추가하여 시험을 보고 문제를 푸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실린 것도 무척 인상적이었다.

독해력이나 어휘력을 늘린다기 보다는 국어시험 문제를 잘 풀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책이기에 공부를 하지만 성적이 안올라서 고민인 아이들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느꼈다. 사실 이러한 책에 담긴 내용은 누가 가르쳐주지 않더라도 학생이 스스로 체득해 나가는 것이 더 옳은 방법이겠지만, 초등학교 때는 시험을 거의 보지않다가 중학교로 올라운 상태라면 좋은 성적을 받기 무척 어려울 것이라 생각한다. 어찌보면 당연한 말이라도, 이 책처럼 체계적으로 잘 정리하여 학생들이 참조할 수 있게 출간된 것은 무척 반가운 일이다.

이 책의 모든 내용을 무조건 따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직 성적을 올리기 어려운 상태라면 이 책을 참조한 후 성적을 올린다음에는 자신의 판단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공부방법(시험보는 방법)을 만들어 간다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