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린느 메디치의 딸
알렉상드르 뒤마 지음, 박미경 옮김 / 레인보우퍼블릭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 세월이 흐르기 전, 영화 여왕 마고를 아무런 사전 지식이나 정보없이 보고 완벽하게 그 내용을 따라가지 못한 것을 아쉬워하며 언젠가는 이 시대에 대한 역사 공부를 하여 이 영화를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기를 기대한 적이 있었다. 이제 드디어 그 영화의 원작을 읽으면서 영화 내용을 떠올려보는데, 전체 내용이 뚜렷하게 기억나지는 않아도 장면장면은 약간씩 기억나면서 예전에 영화를 보는 것보다는 훨씬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었다.

1년전에 몽테크리스도 백작을 라디오 드라마처럼 꾸민 팟캐스트를 들으면서 신문같은 곳에 연재한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 이 작품 역시 같은 작가의 작품경향을 뜬다. 이야기의 흐름이 빠르게 변하고, 각 부분이 지날 때마다 다음 내용이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해 기대를 하게큼 내용 전개가 되는 것이 비슷하다. 

실제 역사에서는 이 책의 배경이 되는 학살사건을 일으킨 사람에 대한 비밀이 밝혀지지 않았다고 들었는데, 이 책에서는 카트린느 메데치가 사건의 배후에 있다고 알려주면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아마 이야기가 현대에 쓰여졌다면 독자들에게 일부 내용을 알려주지 않는 미스테리한 분위기와 함꼐 누가 범인인가라는 추리적인 요소도 함께 사용되었을 것 같은데, 이 책은 오래전에 쓰여져서인지 독자에게 모든 것을 미리 알려주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그험에도 불구하고 이야기의 흐름은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다. 책에 읽으면서 영화의 장면장면이 떠오르는데, 다시 영화를 보고 싶은 생각이 간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