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메이커 교과서 - 사진과 도해로 보는 태양광 디바이스를 만드는 핵심 원리와 기술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정해원 지음 / 보누스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우리나라에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정책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어 이에 관한 정보를 얻기 쉬울 것으로 기대하였는데, 의외로 관련된 책도 많지 않고 강의나 전공자도 쉽게 찾을 수 없는 상황이다. 아마도 관련된 자격증을 얻기 위한 책이나 강의가 주를 이루고 있어심도 있는 연구를 하는데 도움이 될 만 책은 찾기 어여운 것 같다.

이 책 역시 태양광에 대한 깊은 지식을 공부하는 책은 아니다. 오히려 쉽게 태양광과 다양한 기능을 하는 회로를 연결하여 태양광 전지의 매력을 느끼게 해주는 책이다. 따라서 이 책의 대상으 주고등학교 학생들부터 대학생 정도의 어린 친구들이 주 대상이다. 

개인적으로는 1차적으로 태양광의 원리나 관련 업게 현황 등을 배우기 위해 이 책을 읽었는데, 어느 정도의 정보는 얻는 것 같다. 다만 이해를 좀 더 잘 할 수 있도록 보다 친절한 설명과 함꼐 이 책에 나온 간단한 회로가 아닌 실제 가정용으로 사용하거나 계통에 연결하여 한전에 전력을 팔기 위하여 필요한 지식을 소개해 주었더라면 더 유용한 책이 되었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있다. 

태양광발전의 용량을 늘리면 효율을 좀 더 올리고 전력을 안정화시키기 위한 시스템을 구성하는데 보다 많은 지식이 필요한데, 이에 대한 정보도 찾기 어려운 편이다. 태양광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찾아 볼 수 있는 책의 출간을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