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5기 신간 평가단을 모집합니다.

♠ 신간평가단 활동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책과 그 이유 
  

 

 

 

 

 



이 책은 전 세계적으로 단편만을 모아서 총 5권으로 만들었던 창비세계문학세트 책중 하나였는데요. 여러나라의 단편을 한 번에 볼 수 있었던 것이 이 책을 읽는 묘미일 거 같습니다. 제가 읽은 책은 미국편이었는데요, 많이 알려진 작가들이 많았지만 그들의 알지 못했던 단편들을 만나봐서 더 좋았습니다. 몇몇은 이미 만나봤던 단편이었지만, 또다시 읽어보니 새롭더군요.
미국편의 표제작인 바틀비의 굳은 의지와 남들과 비교하면 독특한 생각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나라편도 기대가 돼 읽으려고 했지만, 아직 못 봐서 아쉽구요. 뭐 기회가 있겠죠.


♠ 신간평가단 도서 중 내맘대로 좋은 책 베스트 5

1. 올림픽의 몸값  

 

 

2. 필경사 바틀비 - 미국 

 

 

 

 

 

 

  

 

3. 사랑받지 못한 어글리 

 


4 . 분홍주의보  

 


5. 보통날의 파스타 


 



♠ 신간평가단 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사랑은 아마도 한 사람의 세상으로 들어가서
아주 오랫동안 여행을 하는 일일 거야
그 여행은 밤마다 초록색 베개를 안고 숲까지 걸어갔다가 돌아오는
두렵지만 깨고 나면 두 눈이 따뜻해지는 꿈 같은 거겠지……

등대가 바다를 비추면 어둠 속에서 고기들의 눈이 맑아지고
등대가 하늘을 비추면 어둠 속에서 구름 속이 훤해지고
등대가 사람을 비추면 그 사람은 잃어버린 방향을 찾게 된다

누군가 나를 필요로 할 때, 그에게 많은 말을 하기보다는
가만히 그의 '곁'이 되주면 돼
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것 같은 '곁'은 든든하니까……  - 분홍주의보 본문중에서

♠ 3개월이라는 시간이 이 글을 적는 동안에는 짧게 느껴집니다. 알라딘 서평단으로 활동을 하면서 평소에 찾지 않았던 책들까지 읽을 수 있어서 행복했었던 것 같습니다.
6기에도 더 좋은 책 많이 기대할께요. 언제나 행복만 가득 하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4기 서평단 활동 안내

♤ 서평단 활동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책과 그 이유 

 

백석의 맛 


시를 좋아했던 어린 시절이 생각나 좋았다. 물론 저자의 교과서적인 분석은 나를 당황하게 하였지만, 백석이라는 시인을 만나게 해주었고 그의 시를 볼 수 있게 해주어서 좋았다.
그의 시는 왠지 모를 그리움이 일게 한다고나 할까. 익숙하지 않은 그의 시어들은 나를 불편하게 만들었지만, 서민적인 음식이라는 주제로 아련한 무언가를 불러올 수 있다는 게 마음에 들었다.
저자의 설명은 어려웠고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저자의 의도는 나에게는 통하지 않았을까(백석을 알리고 백석의 시를 좋아하게 만드는) 싶다. 

 


♤ 서평단 도서 중 내맘대로 좋은 책 베스트 5 

1. 광기


 

 

 

 

 

 

 

2. 적절한 균형 

 


 

 

 

 

 

 

 3. 미드나이터스 


 

 

 

 

  

 

4. 아사의 나라 

  

 

 

 

 

 

  

 

5. 데샹보거리
 

 

 

 

 

 

  

 

♤ 서평단 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일리스는 나 없이도 아름답다. 그래서 젊은이가 싫다. 젊은이는 동물 같은 본능으로 자기 아름다움을 알고 있으며, 죽음에 관한 생각은 하지 않으니까. - 보트, 131쪽.

  나는 찰리에게 미소를 보냈고 인간이 살고 있는 세상의 희망이 한 사람의 영혼 속에서 서로 조화를 이룬다는 것을 알았다. 이거 참 기막힌 재주인걸. 이런 걸 바로 세계화라고 하는 거지. - 리틀비, 411쪽. 

  삶이란 매혹된 관객들로 들어찬 공연장의 연주회와도 같아서 사생활이란 게 없었다. - 적절한 균형, 88쪽.

  여자의 가장 큰 영예는 사랑받는 거란다. 사랑보다 여자를 더 아름답게 하는 장신구는 없어. 황옥도, 다이아몬드도, 자수정도, 에메랄드도, 루비도 댈 것이 못 돼. - 데샹보거리, 230쪽.

  '고운'이란 말이 얼마나 '고운'지 깨달았다. 예쁜 사람, 착한 사람, 바른 사람, 어떤 사람도 대신할 수 없을 만큼 '고운'이라는 말은 저 자리에 꼭 어울린다. 예쁘고 착하고 바른 것을 모두 합쳐도 '고운'이라는 말 하나를 당해내지 못할 듯싶다. 그 속에는 산뜻하고 맑고 부드러운, 다른 말로 대신할 수 없는 미묘한 느낌이 녹이 있다. - 백석의 맛, 19쪽.

  그대는 지금 그대의 재능과 취향이 이끄는 대로, 인간에 대한 사랑과 명예에 대한 갈망으로 어떤 일을 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그런데 어떤 이유로 그 일을 할 수 없게 되었다고 하자. 그래도 그런 상황을 기꺼이 받아들이면 된다. 아직 그대가 그 일을 할 때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대가 그 일을 할 수 있게 될 때 자연스럽게 그 일이 그대에게 다가올 것이다. - 스스로 행복한 사람, 98쪽. 

처음으로 서평단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일주일에 두 권의 책이 오니 어떤 책이 올까 기대가 되기도 했고, 어렵게 보이는 책은 읽기 전부터 고민도 했지만 좋은 경험이었던 건 확실합니다. 정말 알라딘에게 고맙고 마무리 작업을 하다보니 괜히 뿌듯해집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