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나이터스>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미드나이터스 세트 - 전3권
스콧 웨스터펠드 지음, 박주영.정지현 옮김 / 사피엔스21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한 번씩 그런 때가 있다. 눈의 깜박임을 느낄 때가 있다. 깨어 있는 동안 눈은 하루에 엄청나게 깜박일 것이다. 그렇기에 눈의 깜박임을 잘 모르고 지나가는 때가 잦다. 뭐 당연한 말이겠지만. 그런데 갑자기 잠깐 긴 어둠을 느끼고 놀라서 눈을 뜰 때가 있다. 느낌상 긴 건지 아니면 내가 너무 피곤해서 졸았는지는 모르지만, 확실히 존 거 같지는 않았기에 그저 눈의 깜박임을 느낀 것이 아닌가 싶을 때가 있었다. 이상하다 생각하며 혹시 내 몸에 이상이 있나 싶기도 하고 겁도 났지만, 혹시 이 시간의 균열이 생겨 잠시 시간이 멈추어 버리고 나는 굳어 있었던 건 아닌가 싶은, 그래서 잠깐이나마 눈 깜박임이 길어서 그걸 내가 느낀 건 아닌가 싶은 엉뚱한 상상을 이 책을 읽고 나서 해봤다.

지구라는 곳은 끝없는 우주의 한 부분이고 그 안에서 우리는 24시간을 나누어서 밤과 낮을 가지고 살아간다. 왜 지구에서 살아가고 왜 24시간이며 공부를 한 사람이 아닌 이상 정확하게 모르고 살아간다. 그저 밤엔 잠을 잘 뿐이다. 어렸을 때부터 자정의 이야기는 늘 존재했었던 거 같다. 귀신들이 출몰한다는 시간도 자정 이후이고, 그믐날은 자정을 넘게 잠을 안 자면 눈썹이 하얘진다는 말도 있었다. 그래서 어린 시절의 자정은 자는 시간, 깨어 있기에는 무서운 시간이었다. 나이가 들면 자정의 무서움도 사라지게 되지만. 이 소설의 주 이야기 시간대도 자정이다. 자정에 또 다른 시간이 열린다. 예전에 즐겨보던 만화 <이상한 나라의 폴>처럼 시간이 멈추어 버리고 일반 사람들은 굳어버린다. 주위에는 회색빛 대신 푸른빛으로 둘러싸이게 되고, 자정에 태어난 일명 미드나이터스들만 그 시간에 깨어 있게 된다. 그들에게는 하루가 25시간인 것이다.

빅스비라는 조그만 마을에는 25시간을 사는 미드나이터스들이 있다. 미드나이터스들은 저마다 재능을 하나씩 가지고 태어난다. 이 마을에 제시카가 이사를 오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시카고에서 이사 온 제시카는 자정 이후의 시간을 경험해보지 못했기에 처음 맞는 이 시간은 꿈처럼 몽롱했다. 게다가 비가 내리고 있었던 밤이었고, 빗방울이 다이아몬드처럼 뭉쳐 푸른빛에 반짝거려 아름다웠기에 황홀한 꿈처럼 생각하게 되었다. 하지만, 그 다음 날부터는 제시카에게 엄청난 위험이 따르고 자정의 한 시간이 꿈이 아니라 그녀에게는 무서운 다클링(자정의 시간에 갇혀사는 괴물)으로부터 살기 위한 몸부림을 치는 시간이 되고 말았다.

기존 미드나이터스의 도움을 받아 제시카의 재능을 알고 나서는 무서운 다클링 일당은 그녀를 공격하기를 멈춘다. 더는 그녀는 그들이 공격 가능하지가 않았기 때문이다. 재능을 알기 전에 없애버리는 것이 그 다클링의 공격이유였는데 실패했다. 그렇게 평화로운 시간이 흘러가는 듯하지만, 다클링들의 자신들만의 계획을 세우고 있었고, 5명뿐인 미드나이터스들은 빅스비에서 갑자기 사라진 이전의 미드나이터스들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전승을 보며 공부하고, 다클링들의 음모를 알아가며 또 그들의 계획을 막기 위해 힘쓴다.

미드나이터스의 재능 중 마인드캐스터라는 것이 있다. 인간의 생각을 느끼고 맛보며, 접촉으로 말미암아 접촉한 사람의 마음속의 모든 생각과 지금까지의 행동들을 알 수 있고, 또 어떤 기억을 집어넣을 수도 있고 뺄 수도 있고, 정신이상자로 만들 수도 있는 재능이었다. 사실 이 재능은 무척이나 갖고 싶다는 느낌이 들었다. 내가 하고 싶은 대로 사람들을 조종할 수 있다는 상상만으로 참 매력적이라고 느꼈지만 세뇌당하면 입장이면 얼마나 무서운 재능인지를 동시에 느꼈지만 그런 능력이 생길 리 없으니 상상쯤이야. 그리고 날 수 있는 재능을 가진 조너선의 손을 잡고 날아보는 것도 정말로 하고 싶었다. 아주 특이한 경험이 될 것인데 상상 속에서만 해야 되니 아쉬웠다. 그리고 나는 제시카의 마지막 모습은 정말이지 마음에 들지 않았다.

사실 나는 판타지 소설도 좋아한다. 세상에 일어날 듯하지만 일어나지 않는 상상의 세계 속에 갇혀서 허우적거리는 시간이 나만의 시간 같다. 그래서 그런 상상들에 푹 빠져든다. 그래서 이 소설도 여운이 많이 남을 것 같다. 아주 좋아하던 드라마의 마지막을 보며 아쉬워하는 느낌이랄까. 나는 자정이라는 시간에 거의 책을 읽는데 책을 읽다가도 자정이 되면 혹시 하며 둘러볼 것 같은 느낌이 한동안 계속 될 것 같다. 혹시 나에게도 "세상의 모든 시간이 얼어붙고 비밀의 시간이 열" 릴지도 모르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