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의 세상 - 제1회 사회평론 어린이·청소년 스토리대상 대상 수상작 사회평론 어린이문학 1
정설아 지음, 오승민 그림 / 사회평론주니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루의 세상



열세 살 이루는 하루아침에 차 사고로 아빠를 잃은 슬픔을 다룬 이야기를 담은 도서 이루의 세상은 슬픔으로 받아들이지 못하고 두려움 속에 고개를 돌려온 우리에게 필요한 작품이더라고요. 사회평론 어린이 스토리 대상, 청소년 스토리 대상 수상작인 이루의 슬픔 저희도 만나봤답니다.




이루의 세상은 전과는 많이 달라졌답니다. 아빠가 돌아가셨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이루는 슬프기보다 덤덤했으며 그런 자신이 조금 이상하다고 생각을 했답니다. 다른 사람들은 아빠가 돌아가신 건 슬픈 일이라고 했지만, 이루 자신도 그렇고 이루가 보고 있는 이루의 형과 엄마도 이루 자신처럼 슬퍼 보이지 않았어요. 정말 이루의 형과 엄마도 아빠가 돌아가신 게 슬프지 않은 걸까요? 이루의 눈에 비친 형과 엄마는 본인의 생활을 즐기는 것처럼 보인답니다. 형은 좋아하던 게임을 하느라 바빴어요. 방에서 나오지도 않고 게임만 하는 형이었고 잘 지내는 거 같았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이루한데 뜻밖의 일이 생긴답니다. 아빠는 죽었는데 이루 앞에 아빠가 나타났어요. 그것도 변하지 않은 모습 그대로요. 아빠가 살아있을 때와 똑같은 모습으로 이루 앞에 나타난 거예요. 이루 앞에 죽은 아빠가 나타난 것도 놀라운데 죽었던 아빠는 이루에게 부탁 하나를 한답니다.



아빠는 죽었다 살아난 죽살이 귀신이라고, 아빠 자신을 바닷속에 있는 죽음의 문으로 데려가 달라고 했답니다. 이루는 다시 만난 아빠를 보고 반가웠을 거고, 아빠와 헤어지고 싶지 않았을 덴데 과연 이루는 아빠의 부탁을 들어줄까요? 아빠의 부탁을 들어주면 다시 아빠를 만나지 못할 텐데 이루는 어떤 선택을 했을까요? 이루는 죽살이 귀신이 된 아빠를 잘 보내주었을까요?? 어린 마음에 죽음을 맞이한 힘들고 슬픈 이루의 마음을 엿보고,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상황을 어떻게 이겨내는지 이루의 세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