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자와 거지 보물창고 세계명작전집 19
마크 트웨인 지음, 황윤영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물창고 세계명작전집 018

왕자와 거지


이전부터 끊임없이 읽어온 고전 도서는 세월이 흐르고 흘러도 우리 곁에 여전히 남아 있답니다. 또한 세상이 바뀌어도 변함없이 우리 삶 옆에 있고 그 속에는 우리 삶의 원형과 본질이 담겨 있답니다. 이전부터 있던 고전 이야기를 이제는 아이와 함께하며 보물창고를 통해 세계 여러 나라들의 명작을 만나 본답니다.

왕자와 거지는 책 외에도 영화, 만화 등으로 많이 접할 수 있는 이야기랍니다. 그렇기에 책이 어렵지 않고 친근하게 다가온답니다. 저희 아이도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왕자와 거지를 만나봤는데 이번에 책으로 읽으려니 기대에 부풀면서 그 내용이 또 한 번 궁금하더라고요.




거지는 신분의 차이가 너무나도 다른 두 사람 왕자 에드워드와 거지 톰이 바뀌어 서로가 다른 삶을 경험하면서 여러 가지 사건들이 일어나고 그 사건들로 그 둘은 생각이 변하고 달라지면서 성장해 나가는 도서랍니다.

영국의 왕세자 에드워드는 외모가 같은 거지 소년 톰 캔디와 마주하게 되고, 그 둘은 서로의 옷을 바꿔 입게 되면서 그 둘의 생활도 달라진답니다. 왕자는 근위병들에게 거지로 오해받고 궁 밖으로 쫓겨나 고되고 힘든 생활을 하게 된답니다. 거지가 된 왕자는 그들의 삶을 함께 하면서 진정한 왕으로 차츰 성장한 답니도. 또한 거지에서 왕자로 신분상승한 톰 캔디는 호화로운 왕궁에서 호화로운 생활들을 하면서 그 생활이 버겁나고 느끼게 된답니다.


연극이나 만화로 접하던 고전 왕자와 거지, 책으로 읽으니 그 의미와 웅장함이 사뭇 다르게 다가온답니다. 이번 기회에 제대로 된 고전을 한번 읽어보시면 어떨지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