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4 - 세계도술대회, 검은 안개에 휩싸이다!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4
김성효 지음, 정용환 그림 / 해냄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냄출판사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그림책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는 초등중학년과 초등고학년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창작동화로 동양의 옛이야기를 바탕으로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를 풀어냈답니다. 그림도 이쁜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3권을 뒤로하고 4권이 출간되었더라고요. 1권부터 3권까지 애정 하며 쭉 읽고 있는 1인으로 4권의 출간 소식은 무척이나 반가웠답니다. 그래서 한걸음에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4권을 만나봤어요. 아이도 애정하고 읽고 있는 해냄출판사 그림 도서라 책이 오자마자 저보다도 먼저 4권을 원북 했답니다. 심지어 저에게 책 내용을 이야기해 주겠다며 들떠있더라고요.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4권에서는 세계도술대회, 검은 안개에 휩싸이게 된 이야기가 전개된답니다. 어떤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제목과 그림만 보아도 그 이야기들이 궁금해진답니다.


검은 그림자를 보는 소년, 치유하는 힘이 있는 환혼석의 주인이자 인간인 지우는 학교에서 친구들과 달리기 경기를 하고 있었다. 희훈이와 민형이가 뛰고 소연이가 다른 아이들보다 반바퀴나 빨리 뛰면서 애들을 다 따라잡았다. 지우는 희훈이, 형섭이, 소연이랑 같은 편이었고 뽑기로 정한 마지막 주자였다. 소연이가 다른 아이들을 다 따라잡으며 반바퀴를 빨리 뛴 후 마지막 주자인 지우에게 배턴을 주었다. 지우는 소연이 주는 배턴을 받으려다 그만 다리가 꼬여 넘어지고 만다. 친구들은 그러 지우를 보며 화를 냈고, 지우는 끝내 꼴찌를 하면서 지우네 팀이 지게 되었다. 친구들은 지우에게 화를 내며 가버린다. 그런 친구들을 보며 지우는 할 말이 많았다. 누군가 지우의 다리를 잡는 바람에 넘어진 거라고. 그 범인이 풀 한 포기가 나있는 작은 요괴라고 말하 싶었다. 하지만, 친구들은 그 작은 풀 한 포기 요괴가 보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요괴가 있다는 걸 믿을 리 없었기 때문에 친구들의 핀잔을 듣을 수밖에 없었다. 친구들이 모두 간 후 지우는 천년손이가 빨리 오라고 했던 말을 기억한 후 천년손이에게 가면서 풀 한 포기 작은 요괴가 누군지 궁금해했다. 무슨 일 때문에 지우의 다리를 잡아 넘어지게 했는지 말이다. 풀 한 포기 작은 요괴는 지우에게 은인이라며 지우가 생각지도 못한 말을 했다. 또한 지우의 다리를 잡아 지우가 넘어지게 된 일은 지우를 지키기 위해 한 일이라고 이야기했다. 경기를 하면서 친구들이 넘어지고, 다치면서 피나는 걸 봤는데 지우 너도 다치고 피가 날까 봐 지우의 다리를 잡은 것이라며 지우에게 은해를 갚고 싶다고 한다. 지우는 아주 작은 요괴가 어떤 방법으로 은혜를 갚으려는지 궁금해한다.


지우는 천년손이, 강길, 수아와 함께 세계도술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두루마리 안으로 들어갔다. 그곳에는 세계의 온갖 다양한 요괴들과 괴물들이 한데 뒤섞여 있었고 새하얀 산신령, 인어, 신선들과 양탄자를 탄 마술사, 선녀, 요정, 거인등 다양한 이들이 있었으며, 그들은 무척이나 바빠 보였다. 또한 우승자를 알려주는 예언 두루마리에서는 여러 요괴들을 보여줬다. 천년손이, 종이술사 등이 나왔다. 그리고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인간 지우도 예언 두루마리에 나타났다 사라졌다. 예언 두루마리에 나타난 이들 중 누가 세계도술대회에서 우승을 할까요? 인간 지우도 두루마리에 나타났었는데 지우가 우승을 하는 것일까요?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

세계도술대회, 검은 안개에 휩싸이다!

그 4번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발 빠르게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를 만나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