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지만 잘살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 : 시간 -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7가지 방법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지만 잘살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
나나에 지음, 오현숙 옮김, 가와모토 유코 감수 / 길벗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살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

시간 관리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지만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쉽고, 재미있는 만화 형식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초등 만화책이랍니다.


아이가 커가면서 학원도 다니고

친구들과 카톡도 하고, 만나서 놀기도 하면서

아이는 늘 시간이 없다는 소리만 한답니다.

숙제할 시간도 없고, 잠잘 시간도 없다면서 투정 부려요.

제가 보기엔 시간이 있는 아이인데

늘 시간이 없다고 한답니다.

처음엔 숙제를 너무 오래 하는 거 아니니

친구랑 카톡을 너무 오래 하는 거 아니니

딴생각을 하는 거 아니니.라며

아이에게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라는 이야기만 해주었지

아이가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관리해야 하는지는

알려준 게 없더라고요.

이제 막 커가기 시작하는 아이가 뭘 알겠습니까.

아이는 시간에 대해 아직 알지 못하더라고요.

그래서

부모도 알려주지 않고, 학교에서도 알려주지 않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본답니다.


시작은 한 권의 수첩으로 시작한답니다.

수첩을 통해 자기에게 주어진 시간을 의식해 보고

우선순위를 정한 후

내가 해야 할 것과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정확하게 인식한답니다.


수첩은 참 다양하게도 많답니다.

그 많은 수첩 중에

나에게 맞는 수첩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스케줄러의 작성 방법까지 배운답니다.

월간 스케줄러

주간 스케줄러

일간 스케줄러

스케줄러의 작성 방법을 인지했으니

내가 해야 할 일들을 적어본답니다.

내가 해야 할 일들을 적어보니 참 많답니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내가 적은 내가 해야 할 일 중에는

내가 하고 싶은 일들이 들어 있답니다.


내가 해야 할 일들 중에서도

바로, 지금 당장 해야 할 일들이 있고

시간이 걸려도 해야 할 일

뒤로 미루거나, 안 해도 되는 일들도 있답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들 중에서도

당장 하고 싶은 일

하고 싶지만, 안 해도 되는 일

이런, 저런 일들이 있답니다.

이런 모든 것을

우선순위를 매기고

시간과 효과의 그래프를 활용하면

시간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답니다.

저희 아이는 숙제를 한번 시작하면

며칠 동안 할 때도 있답니다.

정말인지 보는 내내 답답하기도 하지만

본인도 참 답답해하더라고요.

이런 답답함을

잘 살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을 통해 해결한답니다.

무엇을 언제까지 끝낼지 마감 의식을 갖는다.



우리 아이 아무리 바빠도

친구, 공부, 게임, 만화... 등등

무엇 하나 놓치고 싶지 않답니다.

이런 시간들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나 자신만의 시간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지만

잘 살기 위한해 꼭 알야야 할 것들

시간관리를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