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 개념 초등 수학 5-2 (2025년용) - 기본을 다지는 교과서 중심 개념서 큐브 수학 (2025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수학문제집

동아출판

큐브수학개념 5-2


초등수학개념

동아출판 큐브수학 개념은

기본을 다지는 교과서 중심 개념서로

개념 반복 학습을 통해

교과서 개념을 완벽하게 잡을 수 있는

수학개념이랍니다.


동아출판 큐브수학 개념은

다들 아시다시피

무료 스마트러닝이 가능한

수학 문제집이랍니다.

무료 스마트러닝은

QR코드를 통해 1초 만에 강의가 가능한

등수학문제집이랍니다.

또한

수학 개념 설명 강의

익힘 문제 풀이

서술형 문제 풀이 강의까지 가능한

큐브개념이랍니다.


우리 아이 5학년이 되었지만

아직까지 본인의 학습에 대한 계획이

너무나도 어려운 아이랍니다.

하루에 얼마만큼 학습하는 게 좋을지

어느 정도 학습을 해야 할지

매일 해야 하는지, 가끔 해야 하는지

감을 못 잡는 아이

큐브수학 학습 계획표를 통해

하루하루 공부한 날을 체크해가면서

꾸준히 학습하는 법을 배워나간답니다.

매일 꾸준하게 학습하다 보면

30일 만에

5학년 2학기 초등수학이 마무리되는

큐브수학 개념은

학습 계획표를 기록하다 보면 익숙해지고

익숙하다 보면

아이 스스로가 계획하고 실천한답니다.



5학년 초등수학 문제집

동아출판 큐브수학 개념은

① 교과서 개념 잡기

② 개념 한 번 더 잡기

③ 수학 익힘 문제 잡기

④ 서술형 잡기

⑤ 단원 마무리

⑥ 학업 성취도 평가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또한

매칭북을 통해

학고에서 배우는 수학 익힘을

미리 접하면서 수학 실력을 완성해 나간답니다.


5학년 2학기 수학에서는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2. 분수의 곱셈

3. 합동과 대칭

4. 소수의 곱셈

5. 직육면체

6. 평균과 가능성을 배운답니다.


5학년 수학의 첫 시작은

수의 범위와 어림 하기랍니다.

저희 아이

어림하기를 못해도 너무 못한답니다.

대충 어림하면 되는데

왜? 어림하기가 잘 안되는 걸까요?

이번엔 큐브 개념으로

아이의 부족한 부분과 어려운 부분을

확실하게 아이 것으로 만들고 가보렵니다.


어느 날 아이가 학교에서 오더니

선생님이 내일 단원평가를 본다고 했어

그래서 공부를 해야 해.라고 하더라고요.

그러더니

선생님이 교과서에서 다 나오니

교과서만 공부하면 된다고 했다며

교과서를 꺼내서 읽고 또 읽으면서

학교 단원평가를 준비했답니다.

그런데

큐브수학 개념은

학교 공부를 잘하는 법을 아는지

교과서 개념 잡기를 통해

교과 개념부터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간답니다.


아직도 초등수학 개념 설명

엄마가 해주시나요?

전 동아출판 스마트러닝 덕에

수학 개념 설명에서 탈출했답니다.

이제는 우리 아이

무료 스마트러닝 선생님 관리를 받으며

5학년 초등수학 학습을 시작한답니다.


늘 개념학습은

무료 스마트러닝 개념 강의로

개념 설명을 듣고

아이 스스로가 개념 문제를 풀면서

학습을 시작한답니다.

우리 아이 큐브수학 개념을 통해

교과서 개념을 잡고

다양한 개념 문제를 풀어보면서

미리미리 학교 시험에도 대비한답니다.

이 아이

미리미리 학교 시험을 준비했으니

단원평가를 봐도

벼락치기 식으로 학습을 안 해도 된답니다.



동아출판 큐브수학 개념은

개념을 1번만 잡고 가는 것이 아니라

확실하게 반복해서

수학 개념을 잡고 간답니다.

아이가 개념이 잘 잡힌 듯하지만

개념 한 번 더 잡기를 통해

아이의 부족한 부분이

확연하게 눈에 보인답니다.

아이가 아는 것 같지만

다양한 개념 문제를 풀다 보면

아이의 빈 공간이 보인답니다.

저희는 그 빈 공간을 찾아서

확실하게 개념을 이해하고 아이거로 만든답니다.


아이가 문제를 끝까지 읽는 아이가 아니라는 건

긴 문제를 통해 바로 알 수 있었답니다.

문제를 잘 푼다고 해도

문제를 끝까지 안 읽는다면

이런 실수가 생긴답니다.

저희 아이는 답을 알고 있기는 한답니다.

하지만 문제에서는

팔 굽혀 펴기 횟수를 쓰라고 했는데

저희 아이는

팔 굽혀 펴기 횟수가 21회 초과인

학생의 이름을 적었답니다.

아이는 너무너무 아쉽다고 했지만

아는 문제라도 끝까지 읽고 가는 습관이 필요하답니다.

아이가 이상, 미만인 수의 범위를

수직선에 나타내는 것을 잘 했답니다.

하지만

미만인 학생의 이름 또는 수를

모두 찾으라고 하는 문제에서는

아이의 개념 이해가 잘 안된 것이 눈에 보였답니다.

미만은

이 자연수일 때

■미만인 자연수는

■이 포함되지 않으므로

가장 큰 수는 (■-1)이랍니다.

따라서

가장 큰 수는 (38-1)이므로

38은 포함이 안되고

키가 145cm 미만인 친구는

가장 큰 수가 (145-1)이므로

145cm의 키를 가진 지원이는

포함이 안된답니다. ^^

이렇게 틀린 문제를 한 번 더 학습하고 넘어가니

살짝 부족하게 이해했던 개념들은

완벽하게 이해하고 아이거로 만들었답니다.

이젠

이상, 이사, 초과, 미만에 대한 문제들은

어떤 문제가 나와도 끄떡없답니다.


큐브수학 매칭북은

기조력 학습지와

미리 보는 수학 익힘을 통해

개념별 기초력을 완성하고

반복 학습을 통해

아이의 수학 실력을 키울 수 있답니다.

학교별 모든 교과서 개념과

수학 익힘 문제를 한 권에 담은

기본 개념서인

큐브수학 개념은

무료 스마트 러닝과 함께

수학의 자신감을 쑥쑥 키워나갈 수 있는

초등수학개념서랍니다.

또한

자기주도 학습이 어려운 아이는

동아출판 무료 스마트러닝을 통해

초등 자기주도 학습을 만들어 간답니다.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초등수학문제집 #초등수학 #초등수학개념 #수학개념

#무료스마트러닝 #동아출판 #큐브수학 #큐브개념

#5학년초등수학 #수학문제집 #수학문제집추천

#수학교과개념 #수학기본개념서 #수학익힘

#수학개념설명 #익힘문제풀이 #서술형문제풀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