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2 - 호랑이를 사랑한 사자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2
타냐 슈테브너 지음, 코마가타 그림, 서지희 옮김 / 가람어린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는

단편 도서가 시리즈로 되어 있는 도서랍니다.

친구와의 관계는 어렵지만

동물들에게는 인기가 많은 특별한 아이

사람이 아닌 동물의 말을 알아듣는 아이 릴리에 관한 이야기예요.




가끔은 신기한 판타지를 꿈꿔보잖아요.

그런 꿈을 꾸게 만드는 도서

1편에 이어 2편까지 만나봤답니다.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호랑이를 사랑한 사자




릴리는 동물원에서 일하게 됐답니다. 처음에는 엄마의 반대가 있었지만 지금은 반대를 찬성으로 바꿔 동물원에서 일하게 됐답니다. 릴리가 처음으로 동물원에 일하러 가는 날 부모님은 무척 걱정하셨지만 릴리는 그런 부모님의 걱정을 덜어들이고 싶어서 떨리는 마음을 다잡고 씩씩하게 첫 출근을 했답니다.




릴리는 그곳에서 어디서 본듯한 누군가를 대면하게 돼요. 하지만 릴리보다 나이가 있기 때문에 갸웃 거리기만 하고 지나친답니다. 릴리는 전에 동물들과 말을 하는 걸 숨기는 아이였는데 지금은 그 특별한 능력으로 동물원에서 일하게 된 거예요. 지금은 전처럼 본인의 능력을 숨기려 노심초사하지 않는답니다.

릴리는 첫 출근부터 해야 할 일이 있었어요. 어제부터 로니의 상태가 안 좋았답니다. 릴리는 핀, 트리나와 함께 동물원장을 따라갔답니다. 동물원장을 따라가면서 릴리는 호랑이도 보고 사자도 보았답니다. 동물원장의 재촉에 릴리는 다른 동물들에게서 눈을 떼고 코끼리에게 갔답니다





핀의 말대로 코끼리의 상태가 좋지 않았어요. 릴리는 코끼리의 말을 알아듣기 힘들기도 했답니다. 릴리는 음식이 상했었는지 무슨 일인지 물어봤답니다. 하지만 음식엔 별다른 게 없었어요. 그러던 중 어제 반짝반짝을 가지고 놀았다고 이야기를 했답니다. 사육사들은 반짝이가 뭔지 몰랐고 그런 걸 준 적도 없기에 더 어떤 것을 이야기하는지 몰랐답니다. 그런데 마침 트리나가 핸드폰을 잊어버렸다는 게 기억이 났고 그 핸드폰은 반짝거리면서 화려했다고 했답니다. 코끼리가 가지고 놀던 것은 트리나가 잊어버린 핸드폰이었고, 트리나는 그곳에서 핸드폰을 잃어버렸던걸 알고 있었답니다. 심지어 본인이 잊어버린 핸드폰 때문에 그랬을 거라는 걸 짐작하고 있었어요. 코끼리는 닐리 덕분에 막힌 코가 뚫렸고, 트리나는 동물원에서 잘릴 뻔했지만 한 번 더 기회를 주기로 했답니다. 하지만 트리나는 본인 때문에 그런 일이 일어났는데, 모든 게 릴리의 탓이라며 릴리에게 화를 냈답니다. 심지어 다음엔 가만두지 않겠다며 이야기를 했답니다.

릴리는 트리나가 본인에게 왜 그렇게 차갑고, 릴리에게 화를 내는지 알게 돼요.

처음부터 어디선가 본듯한 얼굴... 알고 봤더니 릴리를 괴롭히며 따돌리던 같은 학교 친구의 언니였던 거예요. 트리나는 릴리 때문에 동생이 피해를 봤다며 릴리를 째려보며 벼루었답니다.





동물원에서의 둘째 날은 첫째 날과 또 다른 날이었어요. 첫날에 본 사자의 상태가 좋지 않아 보였어요. 사자의 눈에는 슬픔과 강한 그리움이 담겨 있었답니다. 사자는 늘 바위 위에 서있었어요. 사람들은 그 모습이 좋아서 사자 주변에 많이 몰려들었지만 릴리의 눈엔 좋아 보이지 않아요. 사자 옆 다른 우리에는 호랑이가 있었답니다. 호랑이는 릴리의 물음에 답을 하며 어떻게 우리 말을 알아듣는지 릴리에게 궁금해 했어요. 릴리는 동물들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서 사자에 관해 물어봤답니다.

호랑이는 사자가 슬퍼하고 있다고, 우리는 슬프다며 이야기를 했어요. 그 이야기를 들은 릴리는 호랑이에게 사자와 사랑을 하는 관계인지 물어봤답니다. 호랑이는 사자와 사랑하는 관계이며 한 우리에 같이 있지 못해 슬프다고 이야기를 했어요. 릴리는 호랑이인 사미라의 얘기를 듣고 그 둘이 같은 우리에 살 수 없는 이유를 도무지 알 수가 없었답니다. 릴리는 사마리아에게 너희를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노라 약속을 한 후 곧장 동물원장에게 가서 이 이야기를 전달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릴리는 곧장 대령님 사무실로 갔답니다. 그곳에서 마주치고 싶지 않은 트리나를 마주치게 됐답니다. 트리나는 릴리를 힐끔 쳐다봤어요. 릴리는 트리나가 보는 와중에 이 이야기를 하고 싶지 않았지만 동물원장에게 사마리아가 들려준 이야기를 했답니다. 둘이 사랑에 빠진 이야기를...

그 이야기를 같이 들은 트리나는 릴리를 흘깃 쳐다보며 사자와 호랑이를 한 우리에 넣는다는 것 끔찍한 일이라고 이야기를 하면서 릴리의 계획을 물거품으로 만들 기회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릴리는 그런 트리나가 이 일들을 다 망쳐버릴까 봐 걱정했어요.

릴리는 이일을 해결하기로 맘을 먹었지만 또 다른 장애물이 기다리고 있었답니다. 그것은 가까운 시일 내에 사미라가 바이에른에 있는 암사자와 교환을 하기로 했다는 거예요. 새로운 암사자가 오면 산카르에게 짝이 생길 거라고 했답니다. 호랑이인 사미라는 이곳의 동물원을 떠나게 되는 거예요. 이 이야기를 들은 릴리는 너무 놀라서 그 동물원과의 계약을 최소하자고 했지만 동물원장은 이미 진행 중이라 그럴 수 없다고 이야기를 했답니다.

하~ 큰일이에요.

사자와 호랑이인 산카르와 사미라는 서로 사랑하는 사이인데 그 둘이 영영 볼 수 없게 되었답니다.

과연 릴리는 그 둘이 헤어지는 걸 막을 수 있을까요?

사미라가 곧 다른 동물원으로 가게 됐는데, 그것을 막을 수 있을까요?

또, 다른 암사자가 온다면 산카르와 좋은 관계로 지낼까요?

동물원의 사자와 호랑이의 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을까요?

그 뒷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호랑이를 사랑하는 사자를 만나보길 권해드려요. ^^

동물의 말을 알아듣는 릴리와

재미있는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본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