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연결 연산의 발견 7권 (초등 4학년) 개념연결 연산의 발견
최수일.전국수학교사모임 개념연산팀 지음 / 비아에듀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개념&연결 연산의 발견 7권 



교과서는 연산의 정확성과 다양성을 추구합니다. 
이것이 연산 학습의 본질입니다.

주의할점
빠른 계산 속도에 대한 집착은 아이에게 조절감과 열등감을 줍니다.
또 무조건적인 암기는 이해를 동반하지 않으므로
아이들이 수학을 암기 과목으로 여기게 만들고,
이 때문에 많은 아이가 중·고등학교에 올라가 수학을 싫어하게 됩니다.


연산의 발견 교제에 대한 
장점과 교재안의 내용이 수록되어 있답니다.

개념을토한 연산, 현직 교사들의 연산문제집
필사 문제, 돌발문제, 일상 문제 등
아이들을 위한 연산의 발견이랍니다.


연산의 발견 7권에서 배울 내용입니다. 



연산의 발견에 대한 사용 설명서 입니다.

연산의 발견에서 알려주는 설명서 대로 한다면 어려울게 하나도 없답니다.



1000이 10개인 수를 개념연결을 통해 배워봅니다. 
90보다 10큰 수 = 100 (90+10)
98 - 99 - 100

100이 10개인 수 = 1000 (100×10)
(100+100+100+100+100+100+100+100+100+100)

1000이 10개인 수 = 10000 (1000×10)
8000 - 9000 - 10000

개념연결 -> 배운 것을 기억하기 -> 30초 개념을 통해
개념을 이해하고 확실한 이해를 확인합니다.

 

30초 개념에서 다루었던 개념을 그대로 적용한 필수 문제와
자주 틀리는 문제를 강조한
사용설명서 부분이랍니다.


학습한 날을 표시하고
개념 익히기 -> 덤

개념 설명서 대로
개념의 문제를 풀어보고, 자주 틀리는 문제도 풀어보며
개념을 연산으로 잡아봅니다.


개념 다지기 - 선생님 놀이 - 개념키우기 


개념 익히기보다 나이도가 높은 개념이 나옵니다.
똑같은 유형의 문제가 나오다가 돌바 문제도 나옵니다.

큰수를 물어보다 작은수도 물어보는 돌발문제가 나왔네요.


개념 키우기 부분에서는 서술형 문제가 나옵니다.
공식으로만 푸는 문제가 아닌 생각하는 문제를 제시합니다.



개념 다시보기 - 도전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개념을 내것으로 만들어보고, 개념이 머릿속에 자리 잡았는지 확인해 봅니다.


개념 다시보기에서 아이가 개념이해가 잘 되었는지 마지막으로 확인해 봤답니다.

저희 아이.. 개념&연결 잘되었답니다.


개념&연결 연산의 발견 7
초등 4학년

개념의 이해로 연산의 정확도를 높여간답니다.
또한 돌발문제를 통해 아이의 덜렁되는 습관도 고쳐가며
정확한 문제 읽기와 풀이가 가능해졌답니다.

또한 난이도 높은 개념도 풀어보고 잘트리는 문제도 풀어보며
연산을 내것으로 잘 만들어가고 있답니다.

애미인 제가 제일 맘음에 들어하는 부분인
돌발문제와 잘틀리는 문제랍니다.

이 부분이 모든 애미들이 걱정하는 부분이죠.
하나, 두개만 보고 다음 문제를 풀어버리는 아이들..

저희는 아이의 덜렁되고 그냥 앞의 문제만 보고 풀어버리던
그런 단점을 어느정도 고쳤답니다.

두권쩨 접하고 있는 연산의 발견이
저희 아이의 걱정되던 부분까지 고쳐주고
애매의 걱정거리를 고쳐주는 교제랍니다. ^^

고민하던 엄마들 연산의 발견을 통해
그 고민을 해결해 보시는 것도 좋을듯 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