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4-2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이룸엔비에서 새로 출간된 4-2학기 어휘왕을 만나본답니다. 

4학년이라 그런지.. 어휘들이 3학년때하고는 다르네요.


4학년 2학기 어휘에서 처음 나오는 부분이랍니다. 
사건의 흐름에 대해서 배우네요.

사건의 단계는 발단 ㅡ> 전개 ㅡ> 위기 ㅡ>  ㅡ> 결말로 이어집니다.
발단은 사건이 시작되는 단계, 전개는 사건이 진행되는 단계, 위기는 긴장감이 커지는 단계

절정은 사건의 실마리가 드러나는 단계, 결말은 사건이 해결되고 마무리되는 단계랍니다.




왕의 의관에 대해서는 어려운가봅니다. 
역사에 관련된 책을 안읽어본 탓도 있는듯 하네요.
그래도 얼추 맞추기는 하지만 그 의미는 전혀 보른답니다.

옷차림에 관련된 책과 조선 시대에 대해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뜻을 보충하는 말 
나무를 베다 ㅡ> 나무를 베어 버리다.
위에 베어 버리다에 버리다를 보고
아래 밑줄 친 낱말을 바끌고 하니 죄다 버리다로 해버렸네요 ㅡ.ㅡ;
이런이런.. 당황스럽지만, 아이다운 귀여운 모습이네요. ㅎㅎ

하나하나 넣어서 읽다보며 문맥이다소 어색한데, 아이에겐 그런 느낌이 안드나 봅니다.
이런 당황스러운 일들도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어휘는 꼭 해야할 학습인듯합니다.



잘못 쓰기 쉬운 말
정말 쉽지만 잘못 쓰이는 말들이랍니다.
대로는 저도 모륵 잘못쓰는 낱말들도 많답니다.
쓰고 나서~ 뒤돌아 보면, 틀려있는 단어들

이렇게 잘못 쓰기 쉬운 말들은 많이 접하고 써보는 것도 좋을듯 해요.



뜻이 반대인 말

분산의 반댓말은 집중, 결핍의 반댓말은 충족이죠.. ^^




타교과 사회부분의 어휘를 배워봅니다.
3학년부터 사회라는 과목이 들어가죠
사회는 다른 과목을 하느라 그냥 학교에서만 배우고 넘어가더라고요.
그런데 어휘왕에서는 타교과 어휘인 사회부분이 나와서
국어를 하면서도 사회의 어휘까지 같이 배울수 있어서 효율적이랍니다.

사회에서도 모르는 어휘들이 많이 있어요.
정말 책을 많이 읽는 아이가 아닌 이상은요.
저희 아이도 그런 친구들 중 한 아이랍니다.
책을 좋아한다지만 아주많은 책을 읽지는 않아요..
또한 책도 여러 분야의 책이 있다보니 더 그런듯합니다.. (핑계피계 ~.~)

요즘 이룸이엔비에서 나온 어후를 하면서 책을 진짜로~ 많이 읽어야 된다는걸 몸소 느낀답니다.
애미인 저도 그렇지만 아이도 그런 느낌을 받는 듯 해요.
사회부분의 어후를 풀면서 학교에서 배웠다고 신기해 하지만.. 어려어도 합니다.

책도 이럭고 어휘도 점검하고 이룸이앤비 타교과 어휘 추천해요 ^^




이번에도 이룸이앤비 초등국어 어휘왕으로 많은 어휘를 접하고 배워봅니다. 
또한 어던 분야의 책이 부족했는지도 알수있어서 좋네요.
부족한 분야의 책이 무언지 알았으니
오늘 부터는 잘도던 책들도 읽지만...
부족했던 분야의 책들도 찾아서 읽어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