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연결 연산의 발견 5권 (3학년) 개념연결 연산의 발견
최수일.전국수학교사모임 개념연산팀 지음 / 비아에듀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현직 교사들이 집필한 연산문제집!
개념 설명부터 문장까지 한 권으로 완성한 교재 랍니다.

한권에 끝낼 수 있는 매리트가 있어요.
또한 현직 교사들이 집필한거라 매우 믿음이 간답니다.
아이들을 가르치는... 지금도 가르치시는 선생님들이
집필한 교재니 누구나 다 탐이나겠죠?

그 탐나는 교재를 직접 해보기로 했답니다.^^

 

 

 

 

받아올림이 없는
(세 자리 수) + (세 자리 수)

일의 자리 계산 -> 십의 자리 계산 -> 백의 자리 계산
  243
+325
ㅡㅡㅡㅡ
   568

 

계산 참 쉽죠?

 

 

 

개념키우기
소 단원마다 문장제 문제가 나온답니다.
단순한 연산만이 아닌..
개념을 키우고, 생각을 이끌어준답니다.

 

도전해 보세요. 부분에선
사고력과 추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심화 문제가 나온답니다.
 

 

일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세 자리 수) + (세 자리 수)

개산문제를 보면 다른 문제집과 다르게
□  <- 일의 자리에서 받아올림한 수

□ 칸이 십의자리 위에 하나만 있네요.
그래서인지 아이가 좀 쉽게 알아듣는 답니다.

 

연산의 발견에서는
똑같은 유형의 문제가 반복되지 않는답니다.
문제 중간에 엉뚱한 돌발 문제가 나온답니다.

저희 아이도 덧샘을 하다가 중간에 뺄셈이 잠깐 나와주시니
의아해 하면서...문제가 이상하다며..
집중모드로 들어간답니다.

방심하고 풀다간...  틀린다는걸 문제를 풀면서 알게된거죠.

 

개념 키우기 (2)번 문제
문제를 조금더 잘 읽었다면...좋았을까요?

오늘은 어제보다 복숭아를 73게 적게 팔았습니다.
오늘의 165개 복숭아는 어제보다 적은 갯수라는 이야기죠.
그렇다면 어제 판 복숭아는?
오늘보다 73개 많아야 하니 + 73개 랍니다.
즉, 오늘 팔린 복숭아 + 73
= 165 + 73
= 238개

 

개념키우기는 쉬운듯 하지만 생각을 요하는 문제랍니다.
이거 쉬운데 하며 대충 생각하고 풀었다간
요렇게 틀린답니다. ^^;

생각을 하게 하는 문제 전 너무 좋은데요.

또한 돌발문제도 참 기발하네요.
덜렁거리는 아이들을 위한 교재인듯 합니다.

저희 아이 연산이 잘 안되는 아이랍니다.
연산을 못하냐? 그건 아니랍니다.

다만, 덜렁거리는 성격때문에 연산의 정확도가 꽝이랍니다.
10문제를 풀면 반을 틀러주답니다..  ㅜ.ㅜ

헌데, 이번 교사들이 집필했다는 연산의 발견은
그런 아이에게 신중함을 가르쳐주었답니다.

속도는 빠르되 정확도가 없는 아이.
이 아이.. 속도는 조금 줄이고 신중하게 문제를 풀었답니다.
덧셈에서 돌발상황이 나왔는데..
이를 인지하고... 지적하고... 궁굼해 하면서
연산을 풀어 나가는데...
정확도가 너무 좋아도..
ㄴ ㅓ 무 ... 좋은데요.

제 근심걱정이 한큐에 해결됨. ^-^♡

보통 때의 이아이 문제 중간에 돌발상황을 인지 못하고
전부다 덧셈으로 계산을 했을덴데..
진짜 ㅡ 신기하고, 신기하고, 시기하네요.

책 처음에 나오는
 책의 특징이랍니다..

 

 

3. '빠르게'가 아니라 '정확하게'!
연산의 발견에서는 정확한 연산의 습관이 생길듯합니다.
 

 

연산의 정확도가 부족하거나 -
덜렁거리고 집중이 잘 안되는 아이.
연산을 했지만..
좀 지루한 아이에게
연산의 발견을 추천합니다. ^^

저희 아인는 올해 2020년은
연산의 발견의 도움을 받아
연산을 다시 잘 잡아보려 합니다. ^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