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랄라 가면 사용법 라임 어린이 문학 18
신은경 지음, 김다정 그림 / 라임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준이는 노래와 춤을 좋아하지만 그에게는 치명적인 단점.. 무대울렁증이 있다.

친구들 앞에서 환호를 받는 민기가 부럽기만 한다.

어는 날 우연히 켠 tv에서 인기스타가 무대울렁증을 극복하기 위해 썼었다는 울랄라 가면이 등장하고.... 비록 비싸 사지는 못했지만 1명을 추첨하여 가면을 주는 깜짝 이벤트에 당첨되어 가면을 얻게 된다.

그 때 부터 동준이는 모든 일에 자신감이 생기고 훨훨 날개 된다. 하루아침에 다른 사람이 된 동준이.. 춤과 랩 노래를 자신감있게 소화하여 친구들 사이에서 영웅이 된다.

하지만........날이 갈수록 그는 자만해지고. 다른 사람을 깔보고 무시하는 동준이가 된다. 알고 보니 그 현상은 이 가면을 쓰게 되면 나올 수 있는 부작용이었다.

 

좀 더 시간이 지나고 단짝 친구와도 멀어져버렸을 때 동준이는 무대 울렁증을 극복하고 친구들에게 환호를 받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된다. 그리고 가면 없이도 무대 울렁증을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는 방법을 단짝에게서 듣고 가면을 내벗어던진다.

 

우리에게도 하나씩 힘든 것들이 있다. 무대울렁증, 발표울렁증, 새학기 증후군 등....

 

하지만 요행으로 그것을 극복하려고 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라는 걸 이 책에서는 알려준다. 너무 쉽게 무언가를 얻게 되면 그에 따른 반작용은 반드시 따라오게 된다는 것...

 

성실하게, 요행을 바라지 않고 주어진 곳에서 정직한 방법으로 최선을 다하다보면 언젠간 우리들의 꿈에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

부끄러움이 많고 자신감이 없는 친구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