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앤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아이가 무척이나 좋아하는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신간 '빵빵한 어린이 초성퀴즈2 우주과학편'입니다.우주는 굉장히 넓고 미지의 세계인 것 같아요.
앞으로 무궁무진한 발전이 기대되는 우주 과학 분야라서 아이가 관심을 가지고 읽으면 참 좋겠더라구요.
지구 밖 우주는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공간이기 때문에 생소하기도 하면서 용어들도 좀 어렵고 복잡한 느낌이 들어요.
그런데 이 책은 그런 어렵고 복잡한 우주 개념들을 만화로 자연스럽게, 쉽게 알려줍니다.

이 책에 나오는 묘한이와 친구들 캐릭터가 일단 오밀조밀 너무나 귀여워서 빨리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해요.
묘한이와 친구들은 우주여행 VR안경을 쓰고 가상 현실 우주 탐험을 떠납니다.
그곳에서 우주에 대한 다양한 대화를 하며 우주 과학의 핵심 개념들은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답니다.
그냥 줄글로 읽으면 이해가 잘 가지 않는 우주 과학의 원리와 개념들을 그림과 만화를 통해 보니 우주에 대해 잘 모르는 저도 이해가 쏙쏙 가고 아이에게 설명해주기도 쉽더라구요.
캐릭터들의 생생한 표정이나 행동들이 웃음을 자아내고 이야기에 자꾸 몰입하게 되더라구요.
그러다보면 저절로 우주 과학에 관한 상식이 쏙쏙 머릿속으로 들어가게 되지요.

각 장마다 초성 퀴즈가 먼저 나오는데요..
아이가 어느 정도 알고 있는지 그 정도를 미리 가늠해보기도 좋았어요.
초성 퀴즈 형식이기 때문에 집중해서 그 문제를 풀려고 하더라구요.
도전 의식을 마구마구 생기게 해주죠.
초성 퀴즈의 정답을 잘 모른다면 그 뒤에 나오는 만화를 통해 알고 다시 풀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은 초등 과학 3~6학년에 나오는 천체 단원과 연계된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아이들이 특히 6학년에 나오는 지구와 달의 운동, 계절의 변화 등의 내용을 특히 어려워 하는데 이 책을 먼저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과학 뿐만 아니라 행성 크기 비교나 우주 탐사의 역사, 우주 과학자, 우주 정거장 등 우주 과학과 관련된 광범위한 이야기를 이 책에 알차게 담고 있어서 과학 뿐만 아니라 수학, 사회 등 다양한 과목과 연계되어 있는 점도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마지막에는 보너스 초성 퀴즈를 통해 이 책에서 알게 된 우주 과학의 여러 개념들을 다시 한 번 다지게 됩니다.
이 책을 읽고 아이들이 우주에 대해 더 관심을 갖게 되고 우주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