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는 나의 힘 - 스페이스 모따 윤재성 선생님이 들려주는 우주 이야기
윤재성 지음 / 명주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우주에 속해 있지요.

지구는 우주의 일부분이고 우주는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광대한 것 같아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해 아는 것도 벅찬 것 같은데 왜 이 책은 '우주는 나의 힘'이라고 말하는 걸까요?

저자는 우리의 일상 속에서 우리가 모르게 우주가 숨겨져 있다고 말해요.

그러고보니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지도도, 날씨를 미리 알 수 있는 것도 다 우주에 있는 인공위성 때문이지요.

인간의 편리한 삶을 위해서라도 우리가 우주에 대해 잘 아는 것은 필요한 것 같아요.


이 책은 다른 우주책과 달리 우주에 대한 전반적인 것들을 알려주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저와 아이가 읽어봤던 대부분의 우주 관련 책들을 태양을 비롯하여 행성과 소행성, 별 등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들이 대부분이었거든요.

그런데 이 책은 우주를 구성하는 요소들을 넘어 인간의 삶과 연관되는 다양한 우주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그림보다는 다양한 실사 사진이 실려있어 더더욱 생동감있게 우주와 우주에서의 일들을 느끼기에도 좋네요.

로켓 안의 구조를 본 것은 처음인데 대부분이 연료통이라는 점도 신기했답니다.

우리 생활과 아주 밀접하게 관련된 인공 위성에 대한 이야기도 알차게 실려있답니다.

특히 일론 머스크가 만든 '스타링크' 같은 시스템에 대한 설명이 인상적이었어요.

우리가 오지같은 곳을 여행하면 인터넷이 안된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시스템이 잘 구축되면 산속이나 사막, 남극에서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우주인의 삶도 우주에서 빼놓을 수 없죠.

우주 식량, 우주인이 잠을 자는 방법, 우주에서의 운동, 우주 화장실 등 우주에서의 우주인의 흥미로운 삶을 간접적으로 엿볼 수 있었어요.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우주에서의 농사였어요. 우주에서 농사를 지을 수 있다는 사실 자체가 무척이나 놀라웠죠.

우리가 농사를 하는 방법과는 많은 차이가 있긴 하지만 말이에요.

이 책을 통해 우주에 대해 알면 알수록 우리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우주 호텔과 우주 엘리베이터 사진을 보며 미래에 아이가 크면 자유롭게 우주를 여행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생겼답니다.

우주에 대한 다양한 사실을 알고 싶으면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