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콩콩콩! 즐거운 우리는 아기 공룡 ㅣ 맥밀런 월드베스트
코럴 바이어스 지음, 앨버타 토레스 그림 / 사파리 / 2025년 3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맥밀런 월드베스트 시리즈 신간 '콩콩콩 즐거운 우리는 아기 공룡'을 읽어보았어요.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중에 하나를 뽑으라면 당연 '공룡'이 순위에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저희 아이도 어릴 때부터 공룡을 좋아해서 아직까지 공룡 장난감을 가지고 놀며 역할 놀이를 하고 있어요.
이 책에는 10마리의 아기 공룡들이 순차적으로 등장해요.
순차적으로 등장하는 공룡들을 보며 아이와 엄마가 함께 세어볼 수 있어요.
책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숫자와 수세기를 익힐 수 있답니다.
또한 10마리의 공룡은 모습이 다양해요.
책의 앞 부분에는 10마리의 공룡에 대한 간단한 소개글이 있어요.
먼저 읽어보고 책의 내용을 읽어보면 훨씬 더 좋답니다.

목이 긴 공룡, 뿔이 있는 공룡, 날개가 있는 공룡 등 다양한 공룡들을 보며 어떻게 다른지 특징을 살펴볼 수 있어요.
서로 다른 공룡들을 살펴보며 관찰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겠죠?
공룡들이 등장할 때 장소가 다양하게 등장하는데 그런 부분도 마음에 들었어요.
아이들에게 익숙한 방이나 유치원, 놀이터도 나오지만 숲속이나 화산 등의 장소도 나오더라구요.
아기 공룡들의 행동을 하나하나 보니 우리 아이들의 행동과 너무나 닮았더라구요.
쿵쾅쿵쾅 걷고, 새처럼 날아서 나오기도 하고, 큰 소리를 내며 달리기도 하고..
아이들도 이 책을 읽다보면 어느새 '이건 나랑 비슷하네?'라고 할지도 모르겠어요.
책을 다 읽고 나서 이 책에 나오는 공룡처럼 따라하기 놀이를 해도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양한 의성어와 의태어가 나오는데 엄마가 앞 부분을 읽어주고 아이가 의성어, 의태어 부분을 다시 한 번 소리내어 읽어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알록달록 크고 쨍한 그림과 큰 글자가 시원시원해보여서 영유아기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읽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5~7세 글밥 수준의 그림책은 시중에 많은데 3~4세부터 읽을 수 있는 그림책은 생각보다 별로 없더라구요.
그런데 이 맥밀런 월드베스트 시리즈는 3~4세의 아이들부터 잘 읽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콩콩콩 즐거운 우리는 아기 공룡' 영유아기 그림책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