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캔바 무작정 따라하기 - 혼자서도 척척! 길벗 주니어 IT 8
박재찬.김은별.심원지 지음 / 길벗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학교 다닐 때 포스터, 홍보자료, 책 만들기, 발표 자료 만들기 등 참 활동이 많았는데요...

이 때 그림을 잘 그리거나 디자인을 잘 하거나 PPT 잘 만드는 아이들이 참 부러웠어요.

같은 과제를 해도 확실히 그림을 잘 그리니 돋보였거든요.

그런데 이제는 그림을 못 그려도 괜찮은 시대가 왔어요.

다양한 에듀테크 디자인 툴이 엄청 많거든요.

학교 현장에서도 다양한 에듀테크 디자인 툴을 활용하여 여러 학습 과제를 수행하는 경우가 크게 늘고 있어요.

에듀테크 디자인 툴에는 미리캔버스나 망고보드 등도 있지만 요즘 대세는 바로 캔바인 것 같아요!

이제는 PPT로 발표하는 것보다 캔바로 자료를 만들어 발표하고 캔바로 홍보지나 포스터 등을 쉽게 만들 수 있더라구요.

그러면 캔바를 잘 다룰 줄 알아야겠죠? 어느 정도 알고 있느냐에 따라서 결과물이 확 다르거든요.

초등 과제에도 초등 수행평가에도 필수가 되어버린 '캔바'

'초등학생을 위한 캔바 무작정 따라하기'책만 잘 보고 따라한다면 캔바의 많은 기능들을 활용하여 수행평가뿐만 아니라 나만의 멋진 콘텐츠도 제작할 수 있답니다.

저는 캔바를 요새 많이 활용하긴 했지만 책도 본 적이 없고 그 때 그 때 블로그나 이런 곳을 대략적으로 참고하는 수준이라서 결과물이 초보 수준에 머물러 있었어요.

캔바에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잘 활용하지 못했던 거지요.

이 책을 보며 내가 알지 못했던 많은 기능들이 캔바에 있다는 걸 알고 엄청 놀랐어요.


캔바의 '템플릿'을 활용해서 다양한 것들을 만들 수 있는데 무작정 만들기보다는 '핵심 키워드'와 '디자인의 목적'을 생각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겠더라구요.

핵심 키워드를 잘 설정해야 원하는 디자인을 더 많이 찾을 수 있답니다.


저는 사이드 패널에서 'mock up'에 대한 부분이 도움이 되었어요.

목업은 제품을 디자인할 때 많이 사용하는 가상의 모델을 뜻한다고 합니다.

제품을 만들기 전 내가 상상한 디자인에 제품을 미리 입혀본 후 '실제로 이렇게 만들면 되는 구나'하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저는 ppt나 한쇼만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을 수 있는지 알았는데 캔바도 그 기능이 있더라구요.

평면적인 작품들만 그동안 만들었는데 애니메이션 효과를 이용해 작품이 더욱 역동성있고 다채로울 것 같아서 기대가 되네요.

다음에는 동영상을 캔바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캔바는 단순한 디자인툴이 아니고 동영상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정말 똑똑한 에듀테크 디자인툴이라고 생각합니다.

캔바만 잘 알아두면 평면 디자인도 동영상도 발표 자료도 다 문제 없을 것 같아요.

초등학생 수준에서 캔바 초보인 어른도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예시 자료와 쉬운 설명으로 이 책을 다 읽고 따라하다 보면 누구나 캔바를 정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