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w 글로우
노엘리아 곤살레스 지음, 사라 보카치니 메도스 그림, 고정아 옮김, 심채경 감수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유치원에서 우주에 대해 배우면서 여러 행성과 우주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어요.

추가로 좀 더 알려주고 싶었던 차에 만나게 된 책입니다.

일단 이 책은 드넓고 거대한 우주에 대해 알려주는 책답게 판형이 커서 마음에 들었어요.

또한 표지가 정말 멋져요. 우주에 대한 신비로운 느낌을 잘 표현한 표지예요.

제목에도 여러 행성들이 가득 나타나 있어요.

표지 하나만 봐도 정말 매력적인 책입니다.

우주라는 곳은 우리가 직접 눈으로 보기 힘든 미지의 세계잖아요.

그래서 책이나 영상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하는 경우가 많죠.

이야기의 시작은 천체의 가장 기본적인 낮과 밤의 주인공 달과 태양부터 시작하네요~

태양과 지구의 거리가 1억 5천만km 정도인데 햇빛이 태양에서 지구까지 날아오는데 8분 정도가 걸리다는 사실이 참 흥미로웠어요.

앞부분은 태양에 관한 기초적인 사실을 다루고 뒷장을 넘기면 태양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가 나와 있어요.

이 부분에서는 '역사 속 태양 이야기'부분이 흥미로웠는데 옛날 사람들이 태양을 신으로 섬긴 예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예전에 유럽 여행을 갔을 때 'sol'이름을 붙인 지명이나 광장이 많았는데 로마 신화 속 태양신의 이름이 솔(sol)이었다고 하네요.

이 책은 주로 태양과 달, 우리가 잘 아는 대표적인 행성만 다룰 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니더라구요.

행성 중에는 우리 지구와 가까운 수성, 금성, 화성, 목성 정도만 다루고 있어요.

대신 그림에 있는 핼리 혜성이라든지 북극성, 알라오트, 시리우스 등 생소하게 느껴지는 별이나 천체들도 다루고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핼리 혜성은 혜성 중에서 가장 유명한데 아쉽게도 75년에 한 번 온다고 하네요.

사람이 일생을 사는 동안 볼까말까 한 혜성이네요.

1986년에 왔고 2067년에 찾아올 거라고 하는데 저는 아쉽게도 보지 못하겠지만 아이는 보겠네요~

우주에 있는 자연적인 것만 이 책에서 다룰 거라고 생각했는데 우주에 떠있는 인공위성에 대해서도 알려줘요.

뭔가 행성에 치우지지 않고 별자리, 행성, 인공위성, 대기 등 우주에 대해 다양하게 다루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표지도 참 멋졌지만 책 내용과 함께 있는 그림 하나하나도 공들여 그렸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실사 사진이 없어도 그림 만으로도 각 천체의 특징과 분위기를 잘 느낄 수 있었답니다.

그림을 보는 재미도 있었고 우주에 대한 다양한 지식도 알아가고...

우주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