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랑 사랑 사랑하는 이유 ㅣ I LOVE 그림책
므언 티 반 지음, 제시카 러브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11월
평점 :
아이에게 가장 많이 하는 말 중에 하나가 '사랑한다'이다. 아이가 처음에는 '사랑한다'라는 뜻을 모르고 맹목적으로 나의 말을 받아들였겠지만 지금은 "사랑해"라고 말하면 "나도 사랑해"라고 말할 줄도 알고, 먼저 와서 "엄마, 사랑해"라고 할 줄도 안다. 사랑이라는 것은 사실 굳이 말하지 않아도 마음에서 마음으로, 눈에서 눈으로 느껴지는 것 같다.

이 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는 제목 때문이었다. '사랑 사랑 사랑하는 이유' 이 세상에 사람이 사람을 사랑하는 데는 여러 이유가 있음을 알려주고 싶었기 때문이다. 단순히 부모-자식간의 사랑이 아닌 이 세상에는 사랑할 것들이, 사랑할 이유가 참 많다는 것을 아이에게 알려주고 싶었다.

첫 장의 사랑하는 이유.. '나로 너이기 때문에' 존재론적이고 가장 근원적인 사랑의 이유가 아닐까? 생각했다. 다른 부차적인 이유 없이 그저 '너'이기 때문에 사랑한다는 것... 함께 책을 읽고 있는 아이를 바라보며 "너'이기 때문에 사랑해,"라고 말해주었다.

그 이후로 다양한 사랑하는 이유가 하나씩 펼쳐진다. 이 책의 한 페이지 한 페이지를 읽으며 마치 아름다운 한 편의 사랑에 대한 '시'를 감상하는 느낌을 받았다. 문구 하나하나가 따뜻하고 사랑스러우며 서정적이었다. 또한 그림 역시 아름다운글을 대변하듯 따뜻하고 사랑스럽게 그려졌다. 이 책을 보며 아이는 또 다른 면에 집중했다. 이 책에 그려진 사람들의 모습을 신기해했다. 사실 우리 주위에서 보기 힘든 얼굴이라 그럴까? 다른 그림책에서도 한국적인 얼굴 아니면 서양적인 얼굴이 많이 나오는데 이 얼굴은 그 둘의 좀 중간이라나 할까? 아이는 그림도 흥미롭게 보았다.

마지막 부분도 참 아름답게 마무리된다. 앞서 사랑을 이야기했던 모든 사람들이 나오면서 아름다운 사랑의 하모니를 만들어낸다. 서로가 사랑하는 이야기들이 모여 더욱 아름다운 세상이 되길 바란다. 오늘은 "사랑해"라는 말을 많은 이들에게 해주고 싶다.
*보물창고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