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결혼했다 - 2006년 제2회 세계문학상 수상작
박현욱 지음 / 문이당 / 200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휴대폰이 울렸다. 아내로부터 문자 메시지가 온 것이었다.

결혼식은 잘 끝났으며 신혼여행 다녀와서 보자고..."

도대체 무슨 일이? 그렇다 아내가 결혼했단다..

"아내는 다른 남자를 만났고 그와 결혼했다. 사랑한다는 이유로.

그러면서도 나와 이혼하려지 않으려 했고 결국 이혼하지 않았다.

역시 사랑한다는 이유로. 그놈은 남편이 버젓이 있는 여자와 결혼을

해버렸다. 그 또한 사랑하는 이유로...대체 사랑이 뭐길래?"

이책은 폴리아모리(비독점적 다자연애)를 근간으로 해서 이에 축구

이야기를 절묘하게 결합했다. 특히 작가의 빠른 손놀림은 읽는 사람

이 숨을 쉴 여유조차 없이 흥미롭게 이어진다.

 중반부까지 읽을 때는 분노를 삭히며 읽었다. 세상에 어떻게 그런

여자가 있을수 있지? 이건 말도 안돼...저걸 가만히 둬..?

그런데 조금씩 마음이 누그러졌다.

작가의 아이디어라고나 할까? 감히 누가 이런 상상을 해?

작가는 했다. 아주 흥미롭게....그야말로 신선함이었다.

하지만 주인공 대신 나를 대입한다면..당연 no....never이다..

 일처다부제를 소재로 하면서 작가는 결혼이라는 제도에 대해서

일부일처제 대해 신랄하게 꼰다...그렇다....제도란 건 권력이다.

권력을 지배를 먹고 산다. 나도 먹혔다. 그렇다고 내가 그 권력을

쉽사리 벗어나기는 더욱 어려운 일이다...이렇게 책을 통해서 신선한 경험을 할 뿐이지.....

 
영화 글루미썬데이가 생각났다.

감성의 남성, 이성의 남성, 이 둘을 모두 사랑하는 한 여자..여자는 완벽한 존재...

Nell의 노래가사도 절묘하게 결합되어 읽는 동안 내 머리와 가슴을 지배했다..

"반쪽뿐인 사랑도 내겐 절실하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