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술사
파울로 코엘료 지음, 최정수 옮김 / 문학동네 / 200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가는 이유를 알게 해준 책이다. 불투명해졌던 나의 신화에 자신감을 부여해준 책이기도 하다. 나의 신화를 향해 움직일때 세상의 모든 것들이 그것을 위해서 배열될 것이라는 너무나 희망차고 긍정적인 진술을 가슴을 울리고도 남는다. 기회는 자주 오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미래를 기약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지금 현재 내가 만나는 현실, 사람, 일과 그 시간에 존재한다는 것 자체가 바로 신화를 열기 위한 전초작업인 것이다. 초심자의 행운은 항상 초심의 마음만 가지고 있다면 다가오는 것이다. 그것이 신화를 이룩해가는 진정한 자아의 모습인 것이다. 무사안일의 탈피....수직으로 다가오는 내일을 수평으로 눕히고 내가 수직으로 일어서는 그 순간까지.....과연 나의 신화가 무엇일까 의심해볼만하다. 누구나 양치기로 살수도 없지만 세상의 마음속 자신의 양을 키우는 충분한 의심을 제공해 주었고 삶에 빛을 가져다 준 정말 소중한 책자로 남을 것이다. 덕분에 코엘료 책을 모두 사게 되었다. 그는 삶을 음미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