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멋진 2군 아빠>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나의 멋진 2군 아빠
조항록 지음 / 푸른물고기 / 201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야구에 관한 이야기라서 처음에는 여자 아이라서 좋아 할까? 잘 읽을까 조금 걱정이 되었답니다.

그나마 스포츠 좋아 하는 아빠 벅분에 축구, 야구를 조금 보기는 하니 어쩌면 좋아 할꺼야 라는 생각에 읽어 보라고 했답니다.

 



 

사실 저도 야구에 대해서 잘 몰라서 인지 야구에 1군과 2군으로 나누어 진다는것도 몰랐답니다.

아빠가 야구에서 2군이라서 1군이 아니라서 창피한 찬엽이~

그래서 가장 친한 친구 민호에게도 아빠가 2군이라고 말도 못하고 그저 부상 당하셔서 시합에 안나온다고 한답니다.

올스타전이 있는 그날 아빠는 휴가차 집에 오셔서 오래간만에 가족과 함께 한답니다.

하지만 1군 올스타전에도 새로 생긴 2군 올스타전에도 나가지 못하는 아버지가 속상해서 외면해 버리는 찬엽이.

찬엽이와 아빠의 관점에서 이야기를 풀어 나가는 게 좋앗던 것 같아요.

찬엽이의 관점에서만 이야기를 들었다면 아마도 책을 읽는 아이들은 아빠의 맘을 잘 이해 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 두관점에서 마음을 이해 할수 있고

찬엽이가 아빠를 자랑스럽게 2군이라고 소개하고 가족과 민호가 응원하러 가는 일들이 이해가 너무 잘 된느것 같아요.

직장에서는 2군 아빠일지는 모르지만 집에서는 가족 사랑 만큼은 1군인 우리들의 아빠!

이 책을 읽고 아이가 아빠가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면서 우리를 위해서 많이 애스신다는 것을 느낀것 같아요.

야구 이야기에서 자연스럽게 가족 사랑을 다룬~

어떤 일을 하던 우리의 아빠는 자랑스런 아빠라는 것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작은 책자에 '야구가 궁금해?'

어린이를 위한 100가지 야구 이야기가 있답니다.

야구에 관한 100가지의 이야기를 읽고 나니 아무래도 야구 박사가 된것 같다고 합니다.

야구에 대한 이야기도 읽고 아빠와의 사랑도 느기고 싶다고 아이와 함께 읽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