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기의 꿈 - 젊은지성문고 11
리처드 바크 / 청년사 / 1986년 11월
평점 :
절판


 '갈매기의 꿈' 이라는 책은 전세계적으로 아주 유명한 책이다.
사실 어릴 적 읽었을때는 내용을 다 이해하지는 못했다.
마침 추천도서 목록에도 있어 다시 한 번 읽어보았다.

 이 책의 주인공인 조나단(죠나산)이라는 갈매기는 고깃배 주변의 먹이를 차지하기 위해 서로의 몸을 부딪치고 서로 다투는 다른 갈매기들과는 달리 나으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다른 갈매기들은 단순히 먹이를 얻기 위해 해변을 떠나고 되돌아 오는 것만을 알려 하지만 조나다는 달랐다. 그는 날으는 것을 무엇보다 사랑했다. 다른 갈매기들과는 너무나도 다른 그는 결국 집단에서 추방당했고 다른 곳에서 비행연습을 계속 했다. 그리고 마침내 피나는 노력으로 최고로 빠른 갈매기가 되었다.

 조나단이 다른 이들이 부정하는 먹이를 구하기위해 하는 비행이 아닌 빨리, 자신의 행복을 이루기 위해 하는 비행을 포기하지 않고 눈물겨운 노력으로 비행을 완성해 나가는 모습을 통해 굉장한 감동을 느꼈다. 그의 꿈을 통해 우리도 그저 순리에 따라 사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 목표를 끝까지 노력하며 이루어나가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장 높이 나는 갈매기가 가장 멀리 본다.' 라는 말에서 나만의 꿈과 이상을 가지고 그것을 이루도록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을 읽어 본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한 번 더, 거듭해서 읽어 봐도 지겹지가 않고 감동을 안겨주는 책이었다. 한 번 읽어 본 사람이라도 추천해주고 싶을 만큼 괜찮은 책이었다. 꿈에 대해 고민이 많은 학생들, 청소년들이 꼭 읽었으면 하는 책이다.

이 자료는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서 제가 직접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