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독서만담 - 책에 미친 한 남자의 요절복통 일상 이야기
박균호 지음 / 북바이북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렇게 재미있는 독서에세이는 처음이다. 내가 가장 재미있게 읽었던 에세이로는 노명우 저자의 [세상물정의 사회학]인데, 전혀 어려운 이야기를 풀어내려고 노력하는 것이 아니어서 좋았다. [독서만담]도 마찬가지다. 자신의 경험(주로 아내와의 냉전, 딸내미의 투정)을 토대로 이어가면서 서평을 써내려가는데, 나는 딸도 없고, 아내와 잘 싸우지도 않는데 왠지 내 이야기인것처럼 읽게 되서 계속 읽게됐다. 나같은 사람은 한 번 읽은 책은 두 번다시 잘 안 읽게 되는데, 두 세 번 읽게 될 것 같다. 


아내와 싸웠다고 김밥천국에 가서 육개장과 김밥한 줄을 먹었다가 돌아오니 아내가 항복의 의미로 쇠고기 반찬을 해놨다식의 이야기는 이 책의 삼분지일을 차지하는데, 계속 반복되도 웃기다. 그러면서 하는 생각은 매 회마다 다른지 어떤 때는 역사, 어떤 때는 예술을 논하며 어디로 튈 지 모르는 분야는 책을 읽는데 재미를 더해준다. 


굳이 저자가 소개해주는 책을 읽지 않아도 그 책이 얼마나 재미있을지 알 것 같아 나는 이 책을 두고두고 읽으며 구매리스트를 작성해볼 생각이다. 


아... 우리나라 남성들이여... 아내에게 항복하는 남편은 위대한 패배자이다... 아내를 이길 수 있는 남편은 불행한 것이다.

그리고 책을 사랑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