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전략가 - 세계 최대 기업의 UX 기반 콘텐츠 전략
나탈리 마리 던바 지음, 김유리 옮김 / 유엑스리뷰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콘텐츠 전략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여러분, 혹시 "콘텐츠 전략가"라는 직업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나요? 요즘 이 직업이 테크 업계에서 아주 핫하다고 해요. 그런데 도대체 콘텐츠 전략가는 무슨 일을 하는 사람들일까요?

저도 이 책 <콘텐츠 전략가>를 읽기 전까지는 잘 몰랐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이 책이 알려주는 콘텐츠 전략가의 세계를 친근하게 풀어보려 해요.


컨티뉴언 독서 인사이트

콘텐츠 전략가, 도대체 뭘 하는 거야?

먼저, 콘텐츠 전략가가 하는 일을 한번 짚어볼까요? 단순히 콘텐츠를 만드는 것과는 조금 달라요. 이들은 기업의 큰 그림을 그리며 콘텐츠 방향성을 설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어요.

예를 들어, 기업이 목표로 하는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하고, 그 경험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내는 데 크게 기여하는 거죠.

 

어떻게 그럴 수 있냐고요? 이 책을 보면, 콘텐츠 전략가가 어떤 역량을 필요로 하고, 조직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정말 자세히 나와 있어요.

특히, 월마트 같은 글로벌 기업에서 콘텐츠 전략을 짜본 경험이 있는 저자가 쓴 책이라 더 믿음이 가더라고요.

 

즉 콘텐츠 전략가는 콘텐츠 전략 실무 구축에 이해관계를 가진 모든 이들이 협력하고 합의를 도출하여 성공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는 가장 좋은 위치에 있다.

실무에 바로 쓸 수 있는 꿀팁 대방출!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실무에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콘텐츠 전략 블루프린트 5단계였어요. 이 단계들은 정말 체계적이고 실용적이더라고요. '비즈니스 사례 만들기'부터 '의미 있는 성과 측정 기준 수립하기'까지, 콘텐츠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 하나하나 알려줍니다.

그리고 각 장마다 나오는 체크리스트들! 이 체크리스트들은 여러분이 실무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들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줘요. 저도 이 부분이 정말 유용했답니다.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는 스프레드시트나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완료된 프로젝트를 트래킹할 수도 있다.

"나도 콘텐츠 전략가가 될 수 있을까?"

만약 여러분이 콘텐츠 전략가가 되고 싶다면, 이 책은 정말 좋은 출발점이 될 거예요. 이 책은 단순한 이론서가 아니라, 실제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가이드거든요. 저자의 경험담을 따라가면서 자연스럽게 콘텐츠 전략의 중요성과 그 실천 방법을 익힐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 책이 좋은 점은, 여러분이 이미 콘텐츠 관련 일을 하고 있거나, 디지털 마케팅, UX 디자인에 관심이 있다면 이 모든 것을 아우를 수 있는 전략을 세우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거예요.

 

UX를 위해 제작된 콘텐츠의 승인은 누구의 책임인가? 카피를 쓰는 사람들인가? 콘텐츠를 큐레이션하는 사람들인가?

결론은? 이 책, 꼭 읽어보세요!

<콘텐츠 전략가>는 단순한 책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 책이에요. 읽다 보면, 콘텐츠 전략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어떻게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지 자연스럽게 알게 될 거예요. 디지털 세상에서 성공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분들, 그리고 콘텐츠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내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여러분도 이 책과 함께 콘텐츠 전략가의 길을 걸어보세요. 아마도 책을 다 읽고 나면, "아, 이래서 콘텐츠 전략이 중요한 거였구나!" 하고 무릎을 탁 칠지도 몰라요. 지금 바로 도전해보세요!


#콘텐츠전략가 #나탈리마리던바 #유엑스리뷰 #UXREVIEW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