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에 갑니다 - 리테일 브랜드의 UX 리서치 리포트
유엑스리뷰 리서치랩 지음 / 유엑스리뷰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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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금 바로 살펴볼 책은 <다이소에 갑니다>인데요.

다이소,

이 단어만 들어도 궁금한데요.

과거에 다이소는 그냥 천원숍이었죠.

그런데 지금은?

안 파는게 없죠.

그러면 오늘의 책, <다이소에 갑니다>

바로 보시죠!


컨티뉴언 독서 인사이트

다이소를 찾는 이유, 오직 ‘천 원’ 때문일까?

다이소의 성공에 빠질 수 없는 단 하나의 키워드

 
 

다이소의 장점을 물으면 대다수는 ‘저렴한 가격’을 먼저 떠올린다

다이소, 언제 주로 가시나요?

저는 요즘에 다이소갈 때 그냥 아무 생각없이 가는데요.

이 책에서도 다이소를 경험한 사람들의 얘기를 볼 수 있어요.

책을 보면 역시나 가격에 대한 얘기가 많이 나오죠.

저렴해서 시작한 다이소,

계속해서 방문하는거죠.

방문,

이게 시작이라고 생각해요.

 

디지털 시대에 오히려 오프라인으로 역행하고, 마진이나 광고에도 영 관심이 없어 보이는 ‘이상한 브랜드’ 다이소는 도대체 어떤 방법으로 사람들을 사로잡은 걸까?

그러면 여러분이 사로잡힌 다이소의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책에서 보는 것처럼 다이소의 매출액은 수 천억씩 올라갔는데요.

사실 이 부분은 처음 알았어요.

다이소 가격이 대부분 천원 짜리였죠.

그걸로 얼마나 장사가 될까 생각했었죠.

그런데 지금은 벌써 2조가 넘어가고 있네요.

 

하지만 그 와중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다이소를 찾는다. 가격만이 능사는 아니라는 이야기다.

그런데 다이소를 요즘에 가보면 정말 사람이 많죠.

그리고 한 보따리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과거에는 저렴한 것을 구매하기 위한 주부분들으 주요고객 층이었죠.

그런데 책에서 볼 수 있듯이 전국민이 고객이 되어가고 있는 추세죠.

 

다이소를 ‘국민가게’로 만든 ‘경험’의 힘

국내 최초 고객의 관점으로 읽는 다이소의 저력

그러면서 다이소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경험하기 시작했죠.

그냥 경험이 아닌 다이소만의 색깔을 인식하기 시작한거죠.

다이소하면 이제 빨강색과 흰색이 있죠.

그리고 다이소에 들어가면 깨끗하게 형광등이 켜져있죠.

밝은 기분을 주고 있어요.

다른 가게와는 차별점을 두고 있죠.

고객이 자주 찾고, 오래 머물 수 있도록 만드는 포인트를 비롯해 현재 고객들이 느끼는 아쉬움과 불편은 이 책에서 읽어 낼 수 있는 중요한 인사이트이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다이소에서 어떤 불편함이 있으신가요?

그 불편함이 앞으로의 새로운 경험을 세상에 만들 수 있을거 같네요.

발전하는 기술과 인공지능이 함께 합쳐지는 다이소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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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처블룸을 통해 도서 제공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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