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 효과
댄 토마술로 지음, 윤영 옮김 / 힘찬북스(HCbooks)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안과 부정을 희망과 성공으로 바꾸는 긍정의 힘


긍정, 긍정, 긍정.

지금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한 단어라고 생각해요.

왜 그럴까요.

바로 긍정은 우리의 생각과 직결되기 때문이죠.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저녁이 끝날때까지.

우리는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생각을 하죠.

그 생각은 긍정과 부정으로 불리고 있어요.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긍정은 다양한 단어로 이뤄져있죠.

오늘은 <긍정효과> 책을 선택했는데요.

선택한 책, 그리고 긍정효과에서는 긍정을

행동하는 법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긍정으로 말하고 행동하기.

오늘의 미션 함께 하시죠!



컨티뉴언 긍정 인사이트

생각해보면 긍정이란 것은 우리와 매일 함께 하고 있죠.

부정도 함께 하고 있어요.

오늘 아침에 느꼈던 감정은 무엇인가요?

점심에 느꼈던 감정은 어땠을까요?

그리고 지금 느끼는 감정은 무엇으로 설명될까요?

우리가 놓치고 있는 감정들은 모두 우리의 생각과 연결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바꿀 수 있죠.

바꿔서 행동할 수 있어요.

어렵다고 생각하면 어렵고 쉽다고 생각하면 쉽죠.

이왕이면 긍정으로 생각해볼게요.

지금부터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은

긍정과 함께 합니다.

여러분들이 느끼시는 모든 스트레스와 불안은

긍정효과와 함께 변화될 거예요.

제가 확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분석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우울증, 불안 장애에 해당하는 사람은 각각 93만 명과 86만 명으로 5년 전보다 약 32%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긍정효과를 사용하지 않을까요?

당장에 부정효과가 더 편했기 때문일까요?

그러면 자신을 다르게 바라보는거예요.

내가 하는 모든 말들과 행동은 긍정과 연결된다고 믿는거죠.

나는 긍정이다.

나의 행동은 긍정이다.

나의 생각도 긍정이다.

나의 스트레스와 불안은

오직 긍정을 위해 동작한다.

나의 과거와 현재는

미래의 긍정을 위해 동작되고 있다.

서로 다른 4가지의 감정, 즉 심리적 자본이 필요한데 그것은 희망(Hope), 유능감(Empowerment), 회복탄력성(Resilience), 낙관주의(Optimism)다. 영어 앞글자를 따 HERO라고 부른다.



 


이 책에서 재밌는 점은 웰빙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데요.

웰빙, 잘 산다는 것이죠.

한 때 웰빙에 대해 열풍이 일었던 적도 있죠.

지금도 사람들은 웰빙을 원하고 있어요.

웰빙의 형태가 다양해지고 있을 뿐이죠.

돈을 통한 웰빙, 차를 통한 웰빙, 정신적 위안을 통한 웰빙.

책에서는 그 모든 것을 4가지로 나눠서 말하고 있어요.

  • 재정

  • 인간

  • 사회

  • 심리

4가지 안에 웰빙의 형태가 포함되는 거죠.

그리고 이 4가지는 긍정효과를 통해 더욱 크게 발현될 수 있어요.

결국에 우리가 원하는 것도 웰빙인데 긍정과 함께 하는 거죠.

희망은 도전하게 하는 인간의 능력이다. 역사적으로도 희망은 고난과 한계, 트라우마 속에서도 살아남고 변화하게 만드는 동기를 부여해왔다.



 


이미 여러분들은 긍정의 힘을 알고 있어요.

어려움이 닥쳤을때 그것을 호기심으로 바라보는거죠.

그리고 나에게 도움이 될 거라 믿는거예요.

여기서 한 가지 재밌는 점은 믿는 다는 것을 거창하게 생각하지 않는거예요.

그냥 우리가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처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거죠.

뭔가 새로운 일을 한다? 그러면 나에게 새로운 즐거움이 왔다고 생각하는거죠.

그리고 바로 행동하는 거예요.

바로 행동한다면 아주 작은 결과가 바로 나오겠죠?

그것을 통해 우리는 또 다른 판단을 하게 되요.

지금 나의 행동이 옳은 행동인지, 나에게 도움되는 행동인지.

먼저 행동해보고 판단해보는거죠.

긍정으로 판단하고 행동하는거예요.

그러면 부정으로 판단하고 아예 안 하는것보다 훨씬 좋은거죠.

근본적으로 변화할 수 있었던 것도 인식을 넓혀 ‘관찰하는 자신’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그럼 이미 사람들이 긍정의 힘을 알면서도

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시간이 걸린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긍정의 힘을 발휘하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 된다고 생각하는거죠.

그런데 말이죠.

여러분들이 평소에 하시는 행동을 생각해보는거예요.

내가 어떤 생각을 하고 행동했는지.

내가 말을 할때 어떤 생각을 하고 말했는지.

그리고 긍정적 미래를 생각하며 행동하는거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정을 먼저 생각하는 이유가 있어요.

자신의 과거 경험이 안 좋았다고 믿기 때문이죠.

그러면 과거의 경험을 통해 지금의 여러분이 살고 있는 것,

그것을 긍정으로 생각하는거예요.

어느 누구도 여러분의 과거를 부정적으로 생각할 수 없어요.

오직 우리의 과거는 우리 자신만 생각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긍정효과는 쉽고 효과가 아주 큰 거예요.

그냥 혼자 생각하면 되는거예요.

나의 과거는 찬란했다.

나의 현재도 긍정으로 가득차있다.

나의 미래는 빛나고 있다.

긍정 단어와 함께 믿는 거죠.

그 결과 기분 역시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하고, 이는 자발적 긍정 감정을 허락한다. 이런 식으로 인식은 긍정적인 기분에 영향을 끼친다.



 

제가 한 가지 더 추천드리는 방법이 있어요.

바로 거울을 보고 웃어보는거예요.

혼자서 말이죠.

우리는 다양한 형태로 하루에 미소를 짓게 되죠.

회사에서 강제로 웃을 때가 있을테죠.

그러면 집에서는 어떠신가요?

저는 아침을 시작할 때 꼭 거울을 봐요.

머리가 헝클어지고 졸리고 눈꼽이 껴있죠.

그리고 한 번, 딱 한 번 웃어봐요.

그러면 미소가 지속되요.

웃음은 전염성이 강하다고 하죠.

그런 것처럼 긍정도 전염되요.

여러분 마음안에 있는 긍정을

여러분의 행동으로 전파시켜보는거예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이미 여러분들은 긍정하고 있어요.

오늘도 함께 긍정할 수 있어서 감사해요.


자신감 있는 사람들은 에너지의 선순환이 있다는 걸 알고 있다. 무언가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그것이 가능하다고 믿어야만 한다.



#긍정효과 #댄토마술로 #힘찬북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