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전대진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컨티뉴언입니다.

여러분들은 스스로를 믿고 계신가요?

어떤 것을 위해 믿고 계시나요?

그 믿고 계신거 지금까지도 잘 이어지고 있나요?

오늘 함께 살펴볼 책은 제가 발견한 멘토,

전대진 기버님의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입니다.

제목부터 믿음이라는 것에 대해 중심이 서있어요.

처음에 이 책을 봤을때는 굉장히 대중적이면서도

일반적인 느낌이 났어요.

반드시 해낸다라는 생각을 안 해본지 오래됐거든요.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어떤 거를 반드시 해내겠다고 다짐했던 기억이 언제신가요?

오늘 함께 반드시 해낸다는 믿음을 다시 한 번 끌어올려보겠습니다.

출발합니다.

“선한 영향력에도 지혜가 필요하다.”



컨티뉴언 독서입문 인사이트

오늘은 컨티뉴언 독서입문 인사이트입니다.

왜 입문일까요?

제가 요즘에 글을 쓰고 책을 고르면서 그런 생각이 났어요.

나는 무엇을 위해 책을 사는가.

나는 어떤 믿음을 이루기 위해 책을 살까.

그런 생각이 든거죠.

결국에 책은 제가 더 잘 살기 위해 읽는 걸텐데,

과연 지금 내가 읽고 있는 책이 나를 더 잘 살게 만들어주는가.

그런 생각이 든거죠.

그리고 하나의 결론을 내려봤어요.

내가 읽는 모든 책은 나에게 좋은 삶을 가져다 준다.

긍정확언을 적어본거죠.

나는 멘토들을 만날 때 언제나 ‘내가 삶으로 살아낸 이야기’를 안고 간다.



 


반드시해낼거라는믿음_전대진_마인드셋_자기계발_책추천

우리가 흔히 그런 생각하잖아요.

돈 안 되는 책은 사지말자.

돈되는 책만 읽자.

돈되는 일만 하자.

물론 자본주의 시대에서 지극히 맞는 말이라 생각해요.

그리고 저도 돈이 통장에 10만원도 없을 때 생각해보면,

책은 커녕 밥도 밖에서 안 사먹었죠.

그런데 지금은 한 달에 책을 10권도 넘게 사고 있어요.

어떻게 이렇게 됐을까 생각해봤어요.

내가 어떻게 책을 이렇게 좋아하게 됐는지.

갖겠다고 하면 온 세상이 경쟁자가 되는데, 주겠다고 하니 온 세상이 협력자가 됐다.



 


반드시해낼거라는믿음_전대진_마인드셋_자기계발_책추천

나는 어떤 믿음을 통해 책을 사랑하게 됐는지.

지금의 저는 책을 읽기 전에 먼저 생각해봐요.

이 책은 나에게 무조건 도움이 된다.

외치고 믿는거죠.

그리고 책을 빠르고 천천히 읽어요.

빠르게 읽으면서 저에게 적용해야 할 부분은 천천히 읽는거죠.

여러분들도 책을 고르기 전에 많은 생각이 들거예요.

베스트셀러라고 하는데 내가 과연 읽어야 할지.

책 읽는 거보다 지금 내가 당장 식당에서 일하는게 우선일 수도 있구요,

회사에서 아침 8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일해야되는데 책은 언제 읽어야 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을거예요.

변화에 대한 적응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자신의 중심을 지켜내는 능력이다.



 


반드시해낼거라는믿음_전대진_마인드셋_자기계발_책추천

저도 그랬어요.

저도 책을 이렇게 읽게 된지 6개월도 안됐죠.

책과 가까이 하려고 계속 노력을 하긴 했어요.

그런데 귀찮아서 안 했죠.

도서관도 가다 안가고,

서점도 들어갔다가 힘들어서 바로 나왔죠.

그래서 저는 요즘 서점에 가면 그런 생각해요.

지금 서점에 있는 모든 사람이 대단하다고.

서점에서 서서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그 사람만의 믿음이 있다고.

그리고 그 믿음은 반드시 이뤄질거라 믿어요.

인생의 판도를 바꾸고 싶다면 세상을 향해 보내는 신호부터 바꿔라.



 


반드시해낼거라는믿음_전대진_마인드셋_자기계발_책추천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랑 모르는 사람들이예요.

그렇지만 책이라는 같은 도구를 공유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 사람들이 잘 되길 바래요.

책을 읽지 않는 사람들도 잘 되길 바래요.

그 사람들만의 이유가 분명히 있기 때문이죠.

이 책을 읽으면서 제가 생각한 믿음도 같아요.

사람마다 하는 일도 다르고,

특히나 원하는 것이 달라요.

원하는 가족의 형태도 다르고,

먹고 싶은 것도 다르고,

밥먹는 시간도 다르고,

좋아하는 장소도 다르죠.

그리고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기 위한 믿음도 달라요.

그렇다면 한 가지는 함께 믿어보는거예요.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내가 하는 일의 의미는 스스로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



 


반드시해낼거라는믿음_전대진_마인드셋_자기계발_책추천

그러면 어떻게 믿어야 할까요?

믿는 과정 속에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제가 맨 처음 말한 부분에 힌트가 있어요.

바로 멘토예요.

여러분들도 지금 숨겨진 멘토가 있어요.

숨겨진 멘토?

여러분들 주변에 있는 분들이 모두 멘토라는 거죠.

그런데 그 분들이 직접적으로 말해주지는 않는거죠.

내가 멘토다~라고 하지는 않는 거예요.

가난도 극복하려면 성공이 아니라 성장을 목표로 달리면 된다.



 


반드시해낼거라는믿음_전대진_마인드셋_자기계발_책추천

그러면 여러분들이 먼저 질문을 준비하는거예요.

질문은 아주 간단해요.

여러분들이 원하는 삶의 모습.

그 모습을 미리 그려보고 써보는거예요.

계속 써보는거예요.

여러분들, 지금 먹고 싶은 음식 있나요?

지금 여행가고 싶은 곳 있으신가요?

갖고 싶은 물건도 있으시죠?

내가 하나하나 신나게 풀어놓으면 멘토들은 나를 바라보며 미소 짓고, 감탄한다.



반드시해낼거라는믿음_전대진_마인드셋_자기계발_책추천

먼저 가장 기본적이고 쉽고 눈에 보이는 것들을 써보는거죠.

그러다보면 여러분들 내면 안에서 무언가 꿈틀댈거예요.

진짜 내가 원하는 삶의 모습이.

그리고 여러분들이 세상에 줄 수 있는 것들이 하나씩 나오게 될 거예요.

여러분들이 음식을 좋아한다면?

음식에 관한 여러분들의 생각을 세상에 메시지로 전달할 수 있어요.

저처럼 책을 좋아하고 사랑한다면?

책에 대한 경험과 메시지를 세상에 전달할 수 있어요.

여기서 중요한게 있어요.

여러분들은 이미 대단하다는거예요.

나 자신을 세상에 어떻게 소개하느냐에 따라 세상은 내가 소개한 대로 나를 대하니까.



반드시해낼거라는믿음_전대진_마인드셋_자기계발_책추천

어떤 거를 특별하게 좋아하고 사랑하는데 있어서

비교할 필요 없는거죠.

우리는 남들과 비교하면서 좋아하는 거를 선택할 때가 있어요.

누구는 여행을 10번갔으니 여행을 나보다 더 좋아하고,

누구는 한 달에 책을 10권 읽으니 나보다 책을 더 좋아하고,

누구는 운동을 일주일에 5번가니까 운동을 더 좋아하고.

이런거가 아니라는거죠.

여러분들이 몇 번을 하든지

남들과 비교할 필요없이

여러분들이 혼자 있을 때 좋아하는거를 선택하면 되는거예요.

그리고 그 좋아하는거를 통해서 세상에 메시지를 전달하는거예요.

여러분들은 반드시 해낼 수 있어요.

저도, 여러분도 그 믿음을 이미 갖고 있어요.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워라.


마지막으로 이 말씀드리고 싶어요.

우리는 요즘 가치와 가격에 대해서 많은 혼란을 겪고 있어요.

더 높은 가격을 얻기 위해 노력하죠.

그리고 가치를 제공해주기 위해서도 노력해요.

한 가지는 확실해요.

가치가 있으면 가격이 따라 온다는거.

세상에 멘토, 기버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그런데 진짜 멘토와 기버들은 찾기 어렵다고 하죠.

그러면 우리가 한 번 되보는거예요.

여러분들과 제가 진짜 멘토, 기버, 롤모델이 되보는거예요.

오늘부터, 아니 지금부터 믿고 노력해보는거죠.

이미 여러분들은 수 많은 노력을 해왔어요.

이렇게 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이기에

저는 알고 믿고 있어요.

여러분들은 저에게 있어서 가장 훌륭한 멘토라는걸.

오늘도 함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또한 지속적으로 여러분들에게 가치있는 인사이트를 공유드릴게요.



#현승원 #반드시해낼거라는믿음 #전대진 #마인드셋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자기계발 #자기개발 #성공 #갓생 #독서 #독서모임 #북클럽 #멘토 #기버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