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력 - 생각의 전환으로 돈, 시간, 자유를 얻는 6가지 성공 마인드
임형재 지음 / 지니의서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에게는 초심이 있나요?

우리는 모두 초심을 갖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초심을 잊기 시작하죠.

한 번 생각해보는겁니다.

내가 지금 있는 이 자리에서,

내가 갖고 있던 초심은 무엇이었는지.

내가 회사를 맨 처음 들어갔을때의 초심은 무엇이었는지.

내가 사업을 처음 시작할 때 초심은 무엇이었는지.

내가 운동을 할 때 갖고 있던 초심은 무엇이었는지.

초심은 우리의 삶의 어떤 것과 연결될까요?

바로 새 해를 시작할 때,

또는 무엇가를 시작할 때 초심이란 단어를 떠올립니다.

여러분들의 초심을 다시 한 번 다져보기위해,

오늘의 책, <초심력>과 함께 해보겠습니다.

어려움은 당신을 막으려는 게 아닌 그 꿈을 간절히 원하지 않는 사람들을 가려내기 위한 것일 뿐이다. 오직 당신만이 그것을 넘어설 수 있다.



컨티뉴언 초심력 인사이트

초심이란 것은 굉장히 애매모호합니다.

왜냐면 초심을 무조건 유지한다고 성공한다라는 법칙은 없거든요.

그러면 초심을 통해 우리가 얻어야 될 거는 무엇일까요?

초심에 대한 나의 생각을 되짚어보는 겁니다.

초심을 가질 때 보통 우리는 어떤 생각을 하나요?

열심히 해봐야지,

제대로 해봐야지,

이번에는 꼭 성공해야지.

우리는 다짐을 합니다.

그 다짐은 우리를 초반에 성장시키는데 있어서 좋은 원동력이 됩니다.

그러면 우리는 그 초심을 다시 한 번 활용해보는거예요.

물론 초심 그대로 활용하는 것은 어려워요.

그리고 의외로 초심을 100%로 쓰는 것은 그렇게 좋지 않아요?

왜냐?

초심을 가졌을 때의 상황과 지금의 상황은 다르기 때문이죠.

여러분들 한 번 생각해보는거예요.

2015년도하고 2023년도하고 여러분들은 얼마나 성취하셨나요?

여러분들의 월급이 올랐을 수도 있고,

여러분들은 결혼을 하셨을 수도 있고,

여러분들이 읽은 책, 읽은 문서, 본 영상만 해도 엄청나게 많을거예요.

그만큼 여러분들은 성취하셨어요.

그러한 성취가 여러분들의 지금을 만들어준거죠.

다만 여기서 중요한 거는 그 성취가 모두 성공에 유효했는지는 생각해봐야해요.

그래서 과거의 초심과 현재 원하는 성공을 함께 조합해보는거죠.

막연한 성공보다 눈앞의 작은 도전에 더 집중할 수 있다. 기적은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책 표지에서는 책의 중요한 인사이트가 바로 나와있어요.

생각의 전환,

성공 마인드,

작은 성취.

우리는 이 3가지에 대해서만 생각해봐요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이 책, 초심력은 외식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케이스를 보여주고 있어요.

여러분들과 저는 외식업과 직접적으로 상관없을 수 있어요.

하지만 성공하고 행복하게 살고 싶다는 욕망은 모두 갖고 있죠.

그러면 이런 분들의 삶을 보면서 우리에게 적용시켜보는거예요.

저자인 임형재대표님은 눈앞의 작은 도전에 집중하자고 얘기하고 있어요.

여러분들에게도 지금 시시각각 도전이 쏟아지고 있어요.

눈에 보이지 않을 뿐 수많은 책과 글을 쓸 수 있는 기회가 있는거죠.

정해진 때가 되면 생각을 멈추고 몸을 움직이고 행동해야 한다. 오직 ‘실행과 조정 그리고 다시 실행’만이 온전한 결과를 낸다.



 

여기서 중요한게 있어요.

성공이 됐든 초심이 됐든 내가 선택한다는 거죠.

여러분들 앞에 놓여있는 어떤 도전들이 있을거예요.

그 도전을 받아들이고 실행하는 사람은 오직 당신 1명이라는거죠.

대신 상담하고 어려움을 들어줄 수는 있어요.

하지만 그 기회를 실행하는 거는 자신이라는거죠.

목차에서도 흥미로운 부분을 볼 수 있어요.

모두 실행하는 것을 위한 목차가 나와있죠.

기회는 내가 만들고,

나만의 나라로 초대하는 것입니다.

나만의 나라,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여러분만의 나라가 있으신가요?

저는 저의 나라가 있어요.

바로 '블로그'죠.

더 크게 보면 온라인이 모두 저의 나라예요.

그래서 저는 저의 나라를 키우고 있습니다.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유튜브까지.

저의 생각과 인사이트를 통해서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은 모두 하고 있어요.

저와 함께 성장하고 성공을 만들고 계신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드려요.

앞으로도 저의 나라와 함께 해주시고, 여러분들의 나라도 성공적으로 이끄시길 응원합니다.

결정했다면 뒤돌아보지 말고 현재에 집중해야 한다. “결정했으면 아쉬움을 버리고 그 선택을 올바르게 만들어가라.”



 


우리 각자는 자신만의 '실력'이 있어요.

그리고 그 실력을 검증하면서 살아왔죠.

책에서 재밌는 비유가 있어요.

입과 눈, 그리고 스토리.

책의 저자는 외식업을 운영하고 있어요.

그러면 외식업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생각해보는거죠.

저자분은 입과 눈, 스토리를 통해 점수를 매겼어요.

먼저 당연히 맛있어야겠죠.

그리고 음식을 눈으로도 즐길 수 있다면 좋겠죠.

마지막으로 손님들이 계속 찾아올 수 있는 스토리를 만드는거예요.

여기서 우리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것이 바로 스토리입니다.

여러분들에게도 분명히 자신만의 스토리가 있어요.

우리는 스토리를 거창한 것으로 생각해요.

1타 강사,

스타트업 CEO,

애플의 대표,

성공한 사장,

실패를 딛고 일어선 중소기업 대표.

우리가 봐온 거창한 스토리는 세상에 점점 더 많아지고 있어요.

여기서 중요한게 있죠.

여러분들의 스토리도 소중하고 들을 만하다는 거예요.

우리가 스토리를 좋아하는 이유가 뭘까요?

몇 가지가 있을 텐데 지금 생각나는 거는 어려움을 이겨냈기 때문이예요.

여러분들의 스토리에도 분명히 어려움이 있었을거예요.

그 어려움이 뭐 100억의 돈을 날려먹고 다시 일어나서 1000억을 벌었다.

뭐 이런 어려움이 있어야만 스토리가 되는 건 아니라는 거죠.

여러분들만의 어려움을 통해서 유일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스토리를 세상에 전달하는거예요.

저에게도 당연히 있겠죠.

회사에서 퇴사한거,

공기업 퇴사한거,

대기업 퇴사한거,

맨날 아침에 불려가서 욕먹은거,

술 안 마신다고 셔틀한거,

학교에서 선생님한테 하루가 멀다하고 아무 이유없이 맞은거,

생각하다보면 끝도 없이 있을거예요.

중요한거는 뭐다?

지금의 저는 행복하게 살아있다는거예요.

여러분들에게도 분명히 스토리가 있어요.

유일한 스토리가 있는거죠.

그리고 그 스토리가 사람들에게 엄청난 공감을 주고 반드시 여러분들은 성공할거라는 겁니다.

언제 어디에 있더라도 나는 그것을 꺼낼 수 있다. 누군가 파놓은 심연의 불빛으로 시선을 빼앗기지만 않는다면 말이다.



 


그러면 성공하는데 있어서 또 중요한게 있겠죠?

초심력을 통해서 배워볼 성공력!

바로 확장하는 말입니다.

확장하는 말이 긍정확언과 연결되면서 상당히 재밌고 유용한 부분이예요.

여러분들도 긍정확언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거예요.

개그맨이자 대표님이신 고명환 작가님이 매일 하시기로 유명하죠.

여러분들도 긍정확언하시고 계신가요?

저는 매일하고 있는데요.

제가 무조건 하는 긍정확언이 있어요.

'나는 살아있다'

'나는 행복하게 움직인다'

'나는 오늘도 글을 완성한다'

'나는 오늘도 공감가는 말을 한다'

이렇게 하루동안 이루고 실행할 긍정확언을 직접 쓰고 말하는거예요.

여러분들도 한 번 해보세요.

주변 신경쓰지말고 한 번 해보세요.

제가 적어둔 긍정확언을 똑같이 써보고 말해보는거예요.

'나는 살아있다'

'나는 행복하다'

'그리고 나는 성공하고 있다'

진정성 어린 삶의 이야기가 담긴 스토리텔링은 당신을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어준다.



 

초심력을 기준으로 책에서 배울 수 있는 인사이트를 살펴봤어요.

여러분들도 책을 읽으시면서 단순히 리뷰를 하기 보다,

책에서 여러분들의 삶에 적용할 인사이트를 보는거예요.

마지막 인사이트 하나 더 뽑아볼게요.

'바로 지금' 입니다.

여러분들이 책을 읽고, 글을 쓴다라는 어려움이 있다면,

바로 지금 해보시는 거예요.

여러분들의 지금의 상황이 어떤지 저는 잘 몰라요.

하지만 여러분들은 읽을 수 있고 쓸 수 있어요.

그리고 그것을 통해 작은 성취를 이룰 수 있어요.

여러분 스스로를 믿고 따르는거예요.

처음에 무언가를 다짐했던 초심,

그 초심에서 지금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마인드를 다시 탑재해보는거죠.

여러분들은 결국 해낼 겁니다.

저도 해낼 거예요.

제가 여러분들을 믿어요.

오늘 한 번 여러분들의 초심과 현재를 합쳐보세요.

결국 당신은 승리합니다.

오늘은 초심력과 함께 했습니다.

저의 글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초심 #초심력 #임형재 #지니의서재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컨티뉴언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