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흥미가 끌리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죠.
어떤 사람은 스릴러를 좋아하고, 누구는 로맨스, 또 어떤 사람은 주식시장, 부동산과 같은 재테크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이렇듯 사람들은 이야기로 시작하고 이야기로 자신을 알리죠.
이야기가 더 커지게 되면 하나의 전설이 되기도 합니다.
전설이 되면 역사의 '퍼스널 브랜딩' 이 되는 거죠.
대표적으로 스티브 잡스가 있죠.
잡스는 전설이 되면서 하나의 브랜드가 됐습니다.
애플은 곧 잡스라는 말도 대부분 공감하실 겁니다.
이야기의 힘은 강합니다. 사람들을 공감하게 하기 때문이죠.
하나의 이야기가 100명의 사람, 1000명 그 이상을 움직이기도 합니다.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도 대한민국만의 문화가 있고 그 문화가 곧 브랜드가 되는 거죠.
그래서 여러분들도 자신만의 성격 중 사람들의 공감을 살 수 있는 부분을 적어보는겁니다.
사람들이 모든 성격이 잘 맞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단 한 명이라도 여러분의 팬이 된다면 여러분은 브랜드로서 성장할 수 있는 것이죠.
오늘부터 여러분들이 지금 당장 하실 것은 노트를 펴서 기록을 하는 겁니다.
가장 쉬운 퍼스널 브랜딩 방법은 '기록'입니다.
기록만큼이나 솔직한 것은 없고 쉬운 것도 없습니다.
100만원짜리 강의를 듣거나 컨설팅을 받는 것도 물론 좋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스스로만의 것을 기록하지 않으면 어떤 투자도 효율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지금 바로 여러분을 기록하세요.
브랜드가 되는 겁니다.
감사합니다.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