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이루었는가
다니엘 킴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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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들은 어떻게 부자가 되었을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처음부터 그들도 부자가 아니었다는 것이다.

어떤 비법이 있다는 거다. 그러면 우리는 그 비법을 알아차려야 한다.

그 비법이 굉장히 쉬울 수도 있다.

원래 알던 것인데 실행을 안 했을 수도 있다.

생각지도 못 했을 수도 있다.

지금부터가 중요하다.

무엇이 어떻게 됐든지 당신과 나는 부자의 성공 비밀을 배울 것이다.

우리도 원하는 것을 이뤄야 되지 않겠나?

자, 그럼 시작하겠다.


부자들의 정의는 무엇일까?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먼저 돈부터 생각났었다.

하지만 요즘에 정의하는 부자는 바로 '꾸준함' 이다.

버티는 것이 이기는 것이다. 그렇게 생각한다.

부자가 되려면 시간이 필요한 것이다.

일정의 시간이 없으면 내가 원하는 부자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느리고 꾸준히 돈을 버는 것은 아니다.

사람과 돈, 신뢰와 같이 정직하게 관계를 쌓아야 되는 것이다.

그러려면 시간이 필요한 것이다.


 

 

사람을 만날 시간이 필요하고 세일즈를 할 수 있는 능력도 길러야 한다.

책에서 볼 수 있는 인사이트는 '세일즈' 능력이다.

세일즈에 대해서 얼마나 생각해봤나?

보통 세일즈는 과거의 산물로 생각하고 있었다.

왜냐하면 단순히 물건을 파는 정도로만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세일즈는 단순 물건을 파는 것이 맞긴 하다.

세일즈 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토리가 중요한 것이다.

그 스토리는 사람만이 만들어낼 수 있다. 그래서 세일즈 역량은 누구에게나 필요하다.

사람이면 세일즈를 반드시 하는 순간이 온다.

브랜딩을 위해서 자신을 판매할 수도 있다.

자기가 소속된 회사의 제품을 판매할 수도 있다.

그리고 판매 과정에는 무조건 세일즈가 들어간다.

여기에는 시간이 필요한 것이다.


 

 

무형물체와 유형물체를 세일즈할 때의 방식은 다르다.

하지만 본질은 같다. 고객에게 어떤 것을 제공할 것인가. 그러려면 노력해야 한다.

우리는 노력이라는 단어를 낮춰보고 있다.

잘해야 한다는 말로 노력이라는 단어는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다.

노력은 단순하지 않다. 노력은 고객에게 바로 적용될 수 있다.

고객을 자주 찾아가는거, 고객에게 항상 웃는거, 고객의 환경을 알아채는거

이 모든 것이 노력이고 감동을 주는 포인트다.

세일즈를 할 때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환경이라고 하면 지방을 돌아 댕기는 것을 생각한다.

그러면 세일즈 하는 환경은 무엇이 더 있을까?

바로 여기서도 고객을 생각하면 된다.

고객의 환경을 생각하고 관찰하는 것이다.

우리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러면 고객은 그 서비스를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

고객의 환경을 생각하는 것이다.


 

 

모든 세일즈맨은 팬을 갖고 있다. 그리고 팬을 만드는 법을 알고 있다.

팬을 만드는 방법은 모두 다를 수 있다. 누구는 고객을 자주 찾아가거나 인사를 하고 함께 식사를 한다.

누구는 전화를 하고 안부를 자주 묻는다. 누구는 고객에게 원하는 것이 있는지 자주 물어본다.

이 모든 것이 세일즈의 방법이다. 하지만 본질은 같다.

고객은 사람이다. 사람으로서 대하는 것이다. 최선을 다해서.

우리가 사람으로서 어떤 사람을 만날 때 기분이 좋은가? 기분 좋은 때를 생각해보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세일즈의 본질을 나타내는 감정이다.


 

 

세일즈를 할 때도 필연적으로 감정이 함께 해야 한다. 고객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다.

고객에게 자주 인사하고 전화하고 웃는 것은 기본이다. 차별화된 무언가가 있어야 한다.

고객은 아무리 서비스가 좋아도 돈을 적게 쓰고 싶어할 것이다.

그러면 돈을 많이 쓰게 만들어보는 것이다. 돈을 더 내고라도 먼저 오게 끔 하는 것이다.

그것이 차별화의 힘이다.

고객은 가격을 보고 먼저 거절할 수 있다. 그리고 소문을 듣고도 거절할 수 있다.

고객이 알기 전에 서비스에 대한 모든 것을 먼저 조사해야 하는 것이다.

고객이 싫어할 만한 것, 고객이 듣고 고개를 돌릴 만한 것, 고객이 서비스를 구매하고 후회될 만한 내용.

모든 것들을 미리 알고 고객에게 어떻게 답변할 지 준비하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이 하나의 세일즈 능력에 속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열심히 하는 사람들에게 신뢰를 갖고 있다. 열심히 하는 사람이 잘 못 한다고 해도 약간의 안도와 신뢰는 갖게 될 수 밖에 없다. 그것이 사람의 강점이면서도 세일즈의 재미다.

우리는 세일즈맨의 자세를 가져야 한다. 각자가 한 명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립인으로서 세일즈를 하는 것이다.

세일즈에도 4가지 요소가 필요하다.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이 4가지를 끊임없이 연마하여 고객과 소통해야 한다. 세일즈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도 바로 소통이다. 하지만 소통의 중요성을 의외로 잊고 있다. 그저 가격과 서비스만 생각하는 것이다.

가격이 저렴하고 서비스가 좋은 것은 물론 중요하다, 그리고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고객이 끝까지 구매까지 하게 하려면 세일즈맨이 나서야 한다. 세일즈맨이 소통해야 하는 것이다. 여기서도 시간이 필요하다. 세일즈맨의 시간이 다가온 것이다. 고객이 어떤 부분을 힘들어 하는지, 힘들어 했는지, 어떤 것을 평소에 좋아하는지, 이번 시즌에 고객에게 특별히 필요한 것을 제공하는 것이다.

그러면 더 오래가는 세일즈맨, 더 성공하는 세일즈맨이 되는 것이다.


 


 


우리는 한 명의 인간으로서 서비스를 갖고 있다. 그리고 세일즈를 제공하고 있다. 숨쉬는 것 조차 세일즈의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숨을 크게 쉬고, 작게 쉬고, 환경에 따라, 장소에 따라 다르게 쉴 수 있다. 사람으로 활동하는 모든 것이 세일즈 능력에 영향을 주는 것이다.

세일즈는 더이상 판매만을 위한 전유물이 아닌 것이다.

성공에 더 큰 성공을 더하기 위해서는 각자만의 차별화 포인트가 필요한 것이다.

그것이 세일즈다. 사람으로서 지켜야 할 도리를 꾸준히 지키는 것이다.

이것은 쉽지 않다. 항상 웃고, 항상 인사하고, 항상 약속을 지키며, 항상 먼저 연락하고, 항상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것은 어떤 회사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남이 못 한 다고 해서 당신도 못 하는 것은 아니다. 정신력과 체력으로 함께 세일즈해보는 것이다. 사람으로 시작해서 사람으로 연결되는 세일즈의 힘을 기억하는 것이다.


모두 세일즈로 더 큰 부를 이룰 때가 온 것이다.

당신에게 더 좋은 서비스가 제공되고,

부자가 될 수 있는 세일즈맨이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함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책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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