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착의 법칙 - 마약중독자를 8000억 자산가로 만든 단 하나의 마인드셋
그랜트 카돈 지음, 최은아 옮김 / 부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럴 때가 있습니다.

지친다, 힘들다, 걱정된다, 좀 쉬어라, 워라밸을 챙겨라.

한 가지 생각해보게 됐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내가 원하는 것은 성공인가, 밸런스인가.

오늘의 책에서 뽑아먹는 인사이트, '집착의 법칙' 은 간단합니다.

지금까지 제가 생각해왔던 '편안함' 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합니다.

여러분들도 쉬고 싶은 것입니다.

그렇다면 압도적 성공을 이루기는 부족합니다.

집착을 함께 시작해봅시다.


이전에 그랜트 카돈의 '10배의 법칙' 을 보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10배의 법칙에서 배울 수 있는 인사이트는 간단합니다.

무엇이든 10배를 더 해라.

그래서 저도 10배를 더 해봤습니다.

하루에 쓸 수 있는 글을 10배 더 썼습니다.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활동을 10배 더 했습니다.

평소에 해왔던 일의 양에 곱하기 10을 해봤습니다.

처음에는 죽을 것 같았죠.

적응이 됐습니다.

그런데 뭔가 허전했죠.

무엇을 위해서 10배를 더 하는가.

그 10배를 하고 나서 내가 도달하는 곳은 어디인가.

10배를 하면 확실히 시간이 여유로워집니다.

내가 쉬려고 했던 순간에 오늘 해야 할 일을 무조건 끝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말에 걱정됐던 순간을 대비해서 미리 일을 다 끝내둡니다.

월요병따위는 싹 잊혀지게 됩니다.

오히려 월요일이 기대되게 되는 것이죠.

10배의 법칙대로 살아보는 것은 삶을 제어하고 여유를 가져다 줍니다.

여기에 집착을 추가해보는 것입니다.

10배의 법칙은 모든 사람한테 통하지 않습니다.

목표를 설정하는데 특화되있죠.

나의 목표를 현재보다 10배 높인다.

내가 연 1억을 버는 것이면 10억을 목표로 한다.

이것이죠.

집착은 본질적입니다.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모든 것에 집착하는 것이죠.

몰입과도 비슷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몰입보다 더 지독합니다.

몰입은 순간적인 상태일 수 있습니다.

집착은 인생전반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켈리 최 회장님도 집착을 사랑하는 분 중에 한 명이시죠.

집착은 포기하지 않는 것과도 연결됩니다.

우리가 집착했던 순간을 떠올려보는 겁니다.

내가 언제 집착했었지?

누군가를 좋아할 때 집착을 했었나.

아니면 수능공부를 위해서 집착을 했었나.

운동화를 갖고 싶어서 집착을 했었나.

이 모든 집착의 순간을 다시 떠올려보는 겁니다.

아프고 힘들 수 있습니다.

집착을 한다는 것을 완전히 매달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마존 평점 4.7점의 위력!!! 2853 ratings 까지!!! 집착의 법칙은 물건입니다.

하지만 집착을 하게 되면 원하는 것에 더 가까워집니다.

제가 말씀드렸던 원씽에 더 가까워지는 것이죠.

여러분도 원하는 것이 있을 겁니다.

그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집착이란 가치관은 더이상 부정적인 것이 아닙니다.

집착이라는 단어와 긍정이라는 단어를 함께 활용하는 겁니다.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 긍정적으로 집착해보는 겁니다.


 

 

집착의 법칙에서도 목차를 빼두고 말할 수 없습니다.

저는 키워드별로 체크해봤습니다.

집착은 '유일함' 과도 연결됩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다른 사람과 다르기 때문입니다.

세상에 유일한 것에 우리는 집착해봐야 하는 겁니다.

우리는 똑같이 모두 돈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돈의 크기가 다릅니다.

누구는 1억을 원하고 누구는 10억, 100억, 1조를 원합니다.

그렇다면 원하는 것을 진짜로 얻기 위해서는 어떡해야 할까요?


 

 

바로 집착하는 것입니다.

그랜트 카돈과 켈리 최 회장님은 시각화와 100번쓰기의 집착광들입니다.

자신만이 원하는 것에 대해 계속해서 선언하고 외치고 다니고 있죠.

저도 그럼 외치고 선언해봅니다.

제가 원하는 원씽은 사람을 10만명 모아두고 가공독서회를 개최하는 것입니다!!!

가공독서회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로 함께 소통해봐요!

여러분들도 지금 빨리 댓글로 원하는 목표를 적어주세요!

10배의 법칙+집착의 법칙에 따라 10배 더 크게! 더 광적으로 원씽을 적어주세요!

저는 착각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정당화하는 거죠.

자기만족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이정도면 됐지'

'이정도면 충분해'

'나는 한 달에 300만원만 벌어도 행복해'

'나는 이것만 먹어도 좋아'

'나는 지금도 충분히 행복해'

물론 하루에 대해 감사하고, 지금 내가 갖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저도 그래서 매일 감사일기를 5줄씩 쓰고 있습니다.

저의 감사일기와 감사의 기록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하루에 대한 감사를 하시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근데 여기서 하나를 더 생각해보는 거죠. 아니 집착해봅시다.

정말 원하는 정도에 다다르셨나요? 정말 그걸로 되나요?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것입니다.

이걸로 끝인지.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은 지금 사회적인 기준때문에, 집안사정때문에, 회사때문에, 피곤해서, 돈이 없어서!!!

계속해서 어떤 이유가 생각나는 것이죠.

집착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거를 100번이든 천번이든 외치면서 집착하는 것이죠.

그리고 매일을 성공으로 살아가보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잠재력을 의심하지마세요.

할 수 있습니다. 집착해보는 겁니다.

책에서 재밌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일정표의 하얀 여백'

여러분들의 하루 일정은 어떤가요?

빽빽하나요? 회사일 때문에? 오직 회사일만하시는 건가요?

그러면 여기서도 집착해보시길 바랍니다.

회사는 여러분들의 인생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원씽에 집착하는 겁니다.

회사일은 회사일대로 하시고, 회사일을 하면서도 당신의 단 하나의 원씽에 집중하는 겁니다.

회사에서 엑셀을 쓰시나요? 그러면 엑셀을 통해 당신의 원씽을 이루세요.

컴퓨터는 쓰시죠? 그러면 컴퓨터 능력을 10배 키워서 원씽을 이루세요.

보고서도 쓰시죠? 그러면 보고서를 10배 더 잘써서 글쓰기 능력을 키우세요.

무엇이든 당신의 원씽과 연결짓는 것입니다.

원씽에 집착해보세요.

그러면 보든 시각이 달라집니다.


 

 

오늘은 어떤 걱정을 하시면서 하루를 시작했나요?

아 또 회사가야되나. 이런 생각하셨나요?

집안일이 너무 많네 짜증난다. 이런 생각하셨나요?

운동가기 귀찮네, 밥먹는거는 또 왜이렇게 귀찮아. 이렇게 생각하나요?

모두 당신의 원씽을 위해서 하는 행위라고 집착해보세요.

행동하기 전에 나는 나의 원씽을 위해서 모든 일에 집착한다 라고 주문을 외우세요.

힘이 드시나요? 당연합니다. 몸은 그냥 존재하는 게 아닙니다.

당신이 움직일 때마다 몸은 에너지를 씁니다.

당신이 집착할 때마다 정신에너지를 갉아먹을 겁니다.

그래도 집착하세요. 당신은 아직 살아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을 돕고 싶습니다.

저의 독서, 글쓰기, 말하기, 읽기, 듣기, IT능력, SNS,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퍼스널브랜딩, 모든 것을 총동원하여 당신을 돕는데 집착하고 있습니다.

내가 당신을 돕는 것은 하나의 특권입니다.

그 특권을 저에게도 주시길 바랍니다.

혼자서 꽁꽁싸매면서 더이상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당신은 최고의 인재입니다. 저 또한 최고의 인재이자 최고에 집착합니다.

저에게 당신을 도울 특권을 주시길 바랍니다.

집착의 법칙을 당신에게도 선물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