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설계자 -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19가지 브랜딩 과학 스타트업의 과학 2
러셀 브런슨 지음, 홍경탁 옮김 / 윌북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러셀 브런슨의 '브랜드 설계자' : 온라인 방문자를 평생 고객으로 전환하는 비밀, 연 매출 1억 달러 뉴 리치(New Rich)의 10년 노하우를 담은 책


드디어 왔습니다.

이 책이 왔습니다.

바로 '브랜드 설계자' 입니다.

책에서 인사이트를 뽑아내기 전에!

오늘은 이 책에 대한 찬사를 먼저 보고 갈게요.

지나가지 마세요!

꼭 보세요!


기요사키 선생님 모두 아시죠?

기요사키님이 지름길이라는 말을 했습니다.

과연 여기서 말하는 지름길은 무엇일까요?

당신이 생각하는 부자가 되는 지름길일까요?

왠지 이상한 냄새가 나지 않나요?

권프로님도 유튜브에서 보신 분들이 계실 거예요.

권프로님의 마인드셋과 장사를 대하는 접근 방식은

장사를 하려는 사람뿐만 아니라,

저같은 데이터 분석가에게도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직접 한 번 읽어봤습니다.

오늘은 브랜드 설계자가 될 준비 되셨나요?

함께 출발하시죠.


러셀 브런슨은 세계적인 기업가이자 마케팅 전문가로,

'마케팅 설계자' 부터 시작하는 책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독자에게 영감을 주었죠.

브랜드 설계자의 원제목은 Expert Secrets입니다.

"Expert Secrets: The Underground Playbook for Converting Your Online Visitors into Lifelong Customers"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필독서입니다.

원서의 제목은 꼭 직역해보세요.

직역해보면 "전문가의 비밀: 온라인 방문자를 평생 고객으로 전환하기 위한 지하 플레이북" 입니다

저는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 방문자를 평생 고객으로 전환하는 방법' 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콘텐츠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잠재 고객을 유치하고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을 알 수 있죠.

이 책을 읽으면서 2가지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이것말고도 엄청 많은 그림인사이트가 있으니 아래 내용을 꼭 보세요!)

1) 콘텐츠가 핵심이다.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에서 온라인 비즈니스를 성공시키려면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야 합니다.

콘텐츠는 잠재 고객을 끌어들이고 그들의 관심을 사로잡는데 필수적입니다.

2) 관계 구축이 중요하다.

잠재 고객과 관계를 구축하는 것은 평생 고객으로 전환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메일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등을 통해

이웃, 팔로워와 일관되고 지속적으로 소통해야 합니다.


 

 

별이 세 개!!! 첫 부분부터 중요한 것이 팍팍 나옵니다.

또 중요한 것이 있죠.

바로 '정직과 신뢰' 입니다.

글을 읽는 사람들은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거래하기를 원하죠.

자신의 약속을 지키고,

고객의 피드백에 귀를 기울이고,

고객을 위한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러셀 브런슨의 책은 '마케팅 설계자' 에 이어서 재밌습니다.

사례와 그림을 통해서 짧은 글로 쉽게 설명합니다.

브랜드 설계자에서도 유머 감각과 실용적인 조언을 배울 수 있어요.

또한, 처음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한테 '실행 가능한' 전략을 제공합니다.

말로 끝나는 전략이 아니라는 것이죠.

책을 읽으면서 저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었어요.

(책에 적은 것만 봐도 수두룩 빽빽 합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적으면서 책을 읽으세요. 적용할 수 있는게 엄청 많아요.

저도 그렇고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도 온라인 비즈니스는 필수입니다.

온라인 세계는 점점 확장되고 있기 때문이죠.

여러분이 만든 제품, 서비스, 제안으로 한 무리의 사람들에게 봉사하고,

가치를 극대화 시켜야 하는 것이 2023년의 새로운 목적입니다.

사람들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퍼널에 들어옵니다.

전문가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첫째로 중요합니다.

스토리텔링을 통해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방식으로 전문적인 이야기를 전달해야 하구요.

그러면 사람들은 '가치 사다리' 를 통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고객의 삶까지 변화시키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7년차 데이터 분석가로서,

저는 특히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어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잠재 고객과 고객의 행동을 이해하고,

저만의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설계자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도

온라인 비즈니스를 성공시키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특히, 메시지를 전달하는 과정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잠재 고객의 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은 고객의 행동을 어떻게 볼 수 있을까요?

바로 '이웃' 의 행동을 보는 것이죠.

이웃이 어떤 콘텐츠에 공감을 가지고 있고,

어떤 채널을 통해 정보를 얻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이웃을 잠재 고객으로 생각하며,

잠재고객에게 지금 필요한 메시지를 전달하게 됩니다.


브랜드 설계자 책의 원서입니다. 평점이 4.7점이나 되고 ratings가 1701건이나 되네요.

또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행동을 추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로 지속성이죠.

이웃이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

어떤 행동을 통해 구매를 결정했는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럴 때는 직접 내가 어떤 제품을 어떤 경로를 통해서 구매했는지 복기해보세요.

마케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면 브랜드 설계자와 함께 해보세요.

이 책과 앞으로 함께 할 '설계자' 3부작의 다른 두 권의 책은

다른 어떤 마케팅 조언보다 실용적입니다.

디지털 세계의 판매 기술에 대한 시스템, 프레임워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최종적으로 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의 성공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설계자 시리즈를 통해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구체화하고 있어요.


 

 

 

추가적으로 추천드리는 책이 있습니다.

러셀 브런슨의 책은 온라인 비즈니스를 성공시키는 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과 데이터 분석에 초점을 맞춘 책을 찾는다면,

아래와 같은 책을 추천합니다.

- 마케팅을 바꾸는 데이터의 힘

-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 빅데이터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

3권의 책들은 데이터 분석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긴 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책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았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의 원씽을 이루고,

글쓰기와 말하기,

더 나아가서 온라인 비즈니스까지.

한 가지 개념만을 위한 책이 아닙니다.

도서관에서 잠깐 읽는 것이 아닌,

옆에 두고 여러분의 행동에 초점을 맞춰서 계속 적용해보세요.

모든 페이지에 인사이트가 있는 이 책,

'브랜드 설계자'

놓치지 마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