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코틀러는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인 구루입니다.
그의 책들은 전 세계 경영자들에게 널리 읽히고 있는데요.
팬데믹, 기후변화, 인공지능, 디지털 미디어 등 급변하고 있죠.
이 책에서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과 모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코틀러는 기존의 마케팅 모델이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다고 지적합니다.
과거의 마케팅은 제품과 서비스의 특성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또한 소비자를 설득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다양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된 경험을 추구해야 합니다.
따라서 기업은 소비자의 니즈를 보다 이해하고 삶에 가치를 더해줄 수 있는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