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정말 사과일까? 초등 저학년을 위한 그림동화 3
요시타케 신스케 글.그림, 고향옥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정말 좋아하는 작가 요시타케 신스케의 그림책 《이게 정말 사과일까?》. 제목 그대로 식탁 위에 놓인 사과를 보고 아이가 '이 사과는 정말 사과일까' 하는 의문을 가진 채 상상력 대잔치를 펼치는 내용이다. 사과 하나로 맛, 모양, 크기 무수한 갈래에서 다양한 상상을 펼치는 아이를 흐뭇하게 지켜보다 보면, 아이들도 어른들도 덩달아 상상력의 힘을 키우게 되는 그림책이다. 아이가 사과에겐 형제가 아주 많을지도 모른다고 의심하며 상과, 숭과, 쌍과를 나열할 땐 귀엽고 웃겨서 킥킥 소리까지 냈던 기억이 난다. 


 《이게 정말 사과일까?》는 일본에서 제6회 MOE 그림책 대상 1위, 제4회 리브로 그림책 대상 2위, 제2회 시즈오카 서점 대상 아동서 신간 부문 3위, 제61회 산케이 아동 출판문화상 미술상 수상 등 화려한 수상 내역을 보유한 그림책이다. 또한 《이게 정말 나일까?》, 《이게 정말 천국일까?》와 함께 시리즈로 묶이기도 한다. 나머지 책들은 아직 읽어보지 못했지만 아마 이 책처럼 기존의 시선을 뒤엎고 색다른 시선을 더해주는 책이 아닐까 예상해본다. 도서관 어린이 자료실에 갔을 때 한 번 찾아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