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문화유산답사기 1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1
유홍준 지음 / 창비 / 199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생 권장도서 안에 이 책이 있어서 읽어 보았다. 이 책은 다른책들과는 달리 약간 시적인표현들이 많다.

1권은 남도의 문화유산들을 설명했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거대한 문화재가 아닌 소박한 문화재들이 많이 있었다. 남도에서 저자가 생각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맛있는 한식집 이 있다고 해서 가서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이 책에소개된 문화재 중에서는 우리 가족이 본 문화재들도 있다. 경주, 가야산의 수덕사도 가보았다. 경주는 두 번이나 갔다 왔는데도 이 책에 나온 신라문화의 품격을 알려주는곳은 한군데도 가보지 못했다. 이 책에서는 신라문화의 품격을 알려주는 것이 '장항사'터, 진평왕릉, 에밀레종 치는 소리라고 한다. 

지금은 불타 없어진 낙산사도 가보면 굉장히 아름다운 절일 것 같다.

이 책을 읽고나서 가장 가보고 싶은곳은 한 번 가보았지만 다시 가고 싶은 곳은 가야산과 수덕사이다. 저번에 수덕사에 갔을 때에는 점심만 맛있게 먹고 온 기억밖에 없다. 가야산 일대의 자연과 해미읍성과 같은 각종 문화재들을 다시 보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