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나의 무자비한 여왕
코가라시 와온 지음, 양지윤 옮김 / 흐름출판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고른 책은 제목과 표지의 그림이 뭔가 만화의 한장면이 떠오를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제24회 전격소설대상의 대상 작가 코가라시 와온의 새로운 러브 스토리 '안녕 나의 무자비한 여왕'이라는 책이다.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는 로맨스 소설 '이 하늘 위에서 언제까지나 너를 기다리고 있어'라는 책으로 데뷔하고 데뷔작으로 전격소설대상까지 수상한 작가인 코가라시 와온의 신작.


뭔가 만화같은 느낌의 제목과 표지의 그림이 책이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하게 만드는 책이었다.

그런데 책 표지의 그림의 의미를 읽고나니 이해는 가긴 하는데, 뭔가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하면서도 어울리지 않는 것 같기도 한 그런 느낌이다.


애절한 로맨스와 함께 한 소년의 성장기를 다룬 이야기.


희귀병으로 인해 병원에서 살고있는 그녀와 우울한 삶을 살아가고 있던 꽃집 소년.

두사람의 만남과 함께 이야기는 시작한다.


화분 배달 중 사고로 병원에서 화분을 깨고, 그 화분에서 튄 흙으로 피해를 입은 중년 샐러리맨에게 욕받이가 된 꽃배달 소년, 그리고 그 상황에서 그를 구원해준 희귀병을 가진 그녀.


만남과 헤어짐.

치사율 100%의 삶을 살고 있는 우리들의 가능성 있는 희망찬 내일을 향한 이야기...


남자 주인공인 하토는 아버지의 갑작스런 죽음 뒤 비탄에 빠진 삶을 살던 엄마가 이상한 인터넷 건강모임에 병적으로 빠져들면서 극단적으로 제한하는 식사를 하게된다.

엄마의 건강에 대한 염려와 광적인 잘못된 믿음 덕분에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하는 하토.

더욱 더 심해져 가는 엄마의 광기와 점점 우울해져만 가는 하토의 삶.

그런 우울한 삶 속에서 제대로 된 식사를 하기 위해 시작한 아르바이트.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한 고등학생이기에 엄마의 허락을 받을 수 있는 꽃집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고,

꽃배달 중 사고로 희귀병을 가진 그녀 마키나를 만나게 된다.


하토의 행동에서 잘못된 삶의 방식을 발견한 마키나는,

인생의 풍요로움을 알려주기 위해 하토에게 스무고개 게임을 제안한다.

이 스무고개 게임을 통해 진실을 추구하는 기개와 올바른 선택을 위한 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그녀.

발병사례가 세상에 자기 혼자밖에 없다는 원발성 조상종이라는 병을 가지고 시한부의 삶을 살고있는 그녀와 시작한 스무고개 게임.

게임을 이어나가며 서로에게 서서히 마음을 열고, 하토는 그녀를 통해 조금씩 성장해 나간다.


어렵고 안타까운 힘든 상황들을 겪어내며 점점 성장하는 하토.

읽으면서 너무나도 안타까운 상황에, 왜 그렇게 하냐고 옆에서 조언을 해주고 싶어지는 이야기...

안타까우면서 응원하게 되고, 응원 하면서도 한마디 조언을 해주고 싶어지는 이야기이다.

앞으로 노력할 수 있는,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는 살아가는 원천을 얻은 하토는 이제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까??

그가 앞으로 펼쳐갈 이야기가 기대된다.



#서평, #책과콩나무, #안녕나의무자비한여왕, #코가라시와온, #양지윤, #흐름출판, #전격소설대상, #러브스토리,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