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민 가족과 등대섬 ㅣ 무민 골짜기 이야기 시리즈
이유진 옮김, 토베 얀손 원작 / 어린이작가정신 / 2023년 6월
평점 :

이번에 아이들과 함께 읽기 위해 고른 책은 너무나도 친숙한 동글동글 마치 하마 같기도 한 재미있는 캐릭터인 무민 시리즈의 새로운 이야기인 '무민 가족과 등대섬'이다.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기도 하지만, 무민 이야기는 모험을 좋아하는 가족의 모험이야기지만, 그 이야기속에 배려가 있고 편견없이 새로운 것을 대하는 모습등 아이들이 배워야할 많은 것들이 담겨있는 이야기이다보니 아이들과 함께 읽기에 너무 좋은 이야기라 선택하게 되었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무민가족과 친구들이 등대섬에 간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이야기에 나오는 친구들을 먼저 만나보자.
이 이야기에는 모험을 좋아하며 호기심이 많고 다정다감한 무민, 온화하고 자상하며 필요한건 무엇이든 갖고있는 무민마마, 모험가 무민파파, 겁이 없는 세상 가장 작은 존재 미이, 소심한 스니프, 그리고 예쁘고 아름다운 걸 좋아하는 스노크메이든이 등장한다.
몸이 근질근질 바다로 등대섬으로 떠나고 싶은 무민파파.
그리고 옆에서 지지해주는 무민마마.
안전한 항해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무민가족과 친구들은 항해를 나선다.
방위를 따라 여러섬을 지나며 도착한 등대섬.
바닷가와 섬의 숲을 즐기는 무민가족과 친구들.
그러다 만난 오래된 친구 등대지기.
등대지기는 바다가 왜 오염되었는지 이야기 해준다.
더 늦기전에 환경오염을 막고 바다를 보호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
이야기는 무민가족과 친구들의 항해와 등대섬에서의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들려주며,
등대섬이 맞닥드린 환경오염 위기에 대한 이야기로 마무리 한다.
그리고 바다를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알려준다.
무민가족과 친구들처럼 바다와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말이다.
자연과 함께하는 모험이야기...
우리가 살아가는 현재와 앞으로 살아갈 미래, 그리고 우리의 후손들이 살아갈 더 먼 미래까지 멋지고 깨끗하고 좋은 자연 환경 속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환경 훼손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무민가족처럼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살아가야 겠다.

#서평, #책과콩나무, #무민, #MOOMIN, #무민가족과등대섬, #토베얀손, #어린이작가정신, #환경보호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