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사춘기 - 비밀코드를 풀어라 우리아이 스스로 배우는 1
나영희 지음, 이경 그림 / 유앤북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아이들을 위해 선택해본 책은 둘째와 셋째 아이 둘이 즐겨보는 빵빵 시리즈를 출간하는 유앤북에서 새로운 시리즈로 나온 '우리 아이 스스로 배우는 시리즈1' 스스로 배우는 성교육 만화 <이상한 나라의 사춘기>라는 이야기 이다.



아이들이 워낙 재밌게 보는 빵빵 시리즈와 같은 출판사라 기대를 하며 선택해 보게 되었다.



역시나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그림채와 재미있고 흥미있는 이야기로 구성되어있다보니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는다.


점점 커가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알려는 주고 있지만 아직은 성교육 하면 뭔가 거부감을 느껴하는 아이들 이기에 오히려 가볍게 만화형식으로 재미있고 쉽게 설명해줘서 좋은 것 같다.



이야기는 서로 사이가 좋았던 네 남매 중 형과 누나가 어느날 부터인가 동생들과 놀아주지도 않고 변해버린 모습을 보여주면서 시작한다.


동생들은 사춘기 때문에 형과 누나가 변하게 되었다는 얘기를 듣고는 형과 누나를 변하게 만든 사춘기를 찾아 무찌르기 위한 모험 비밀임무를 시작한다.



두 아이들은 비밀임무를 통해 인체 여행을 떠나 우리 몸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변화에 대해 배우기 시작한다.


우선 호르몬의 변화에 대해 배우고, 그리고 난 다음 생각의 흐름의 변화에 대해 배운다.


그 후 몸의 변화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오프라인에서 그리고 또 온라인에서 우리가 지켜야할 것들에 대해서 자세히 배우면서 비밀임무를 마친다.



사춘기에 대해 이제 알게된 아이들...



우리 아이들도 이 책을 통해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기다려 줄 줄 아는 아이들이 되길 바래본다.



이번 책이 '우리 아이 스스로 배우는 시리즈 1편인 것을 보니 향후 시리즈가 이어질 것 같은데, 다음에는 어떤 이야기로 찾아올지도 기대된다.



#서평, #책과콩나무, #사춘기, #성교육만화, #이상한나라의사춘기, #나영희, #이경, #유앤북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