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맞춤법 ㅣ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1
현상길 지음, 박빛나 그림 / 유앤북 / 2023년 2월
평점 :

이번에 함께한 책은 막내아이가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시리즈' 이후 재미있게 읽고 있는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의 새로나온 책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맞춤법'이다.
3학년이 되고 나서도 연필 바로잡기가 힘든 우리 막내.
막내다보니 이것저것 주위 친구들보다 빨랐다보니 신경을 안쓰고 키우다보니 어느새 3학년인데 아직도 또래 친구들에 비해 한참 늦는 것들이 있다. 그 중에 대표적인게 젓가락 이랑 연필 바로 잡기.
그러다보니 글쓰기도 많이 안시켜서 요즘엔 열심히 쓰고 있지만 맞춤법을 틀리는 일이 많다.
물론 안시킨 것에 비하면야 잘 쓰고 있다고 볼 수도 있지만...
워낙 누나랑 형이 글쓰기를 잘했다보니 비교 안해야 겠지만 비교가 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그런지 형이 만화책을 좋아하다보니 글밥이 많지 않은 만화 형식의 책들만 좋아라한다.
학습만화도 일반만화도 그리고 만화 형식을 가진 책들도...
그래서 좋아하는 스타일의 책을 읽으며 맞춤법도 배우면 좋을 것 같아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 책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맞춤법'은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면서도 자주 틀리거나 헷갈릴 수 있는 어휘들을 비교하며 어떤 말이 올바른 말인지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 알려준다.
총 120가지의 자주 틀리거나 헷갈릴 수 있는 어휘들을 재미있는 상황과 함께 아이들이 생각해보며 배워나갈 수 있게 해줘서 어이들이 재미와 함께 맞춤법도 익힐 수 있게 해준다.
식빵 아빠, 슈크림빵 엄마, 밤만쥬 그리, 시나몬롤빵 마리와 함께하는 재미있는 맞춤법이야기...
책이 오자마자 금방 가져가서 재미있게 읽는 막내아이.
막내아이만이 아니라 책이 아기자기하고 재미있는 책이다보니 둘째도 재미있게 읽는다.
나도 가볍게 훑으며 읽어보니 몇몇은 나도 아직 헷갈리는 어휘들이 있었다.
쉽고 재미있게 맞춤법과 어휘를 익힐 수 있게 해주는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맞춤법'.
아이들이 익힐 수 있도록 반복해서 읽혀야겠다.

#서평, #어린이맞춤법, #빵빵한어린이맞춤법, #바로알고바로쓰는, #우리아이빵빵시리즈
#현상길, #박빛나, #유앤북,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