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구멍만 겨누는 가짜 명궁 꾀돌이 암산이 즐거운 전래동화 시리즈 4
정미영 지음, 고아라 그림 / 라영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고른책은 반년만에 다시 만난 도서출판 라영에서 출간한 암산이 즐거운 전래동화 시리즈이다.


초등학교 2학년인 막내가 너무나도 좋아하고 재미있게 읽는 시리즈인 암산이 즐거운 전래동화 시리즈.


그 중 이번에 만난 이야기는 첫번째 이야기인 '별난 할머니와 욕심쟁이 할아버지', 두번째 이야기인 '울뚝불뚝 메기 대왕의 꿈', 세번째 이야기인 '땅속 괴물을 물리친 용감한 막둥이'에 이어 출간된 네번째 이야기인 '똥구멍만 겨누는 가짜 명궁 꾀돌이'이다.



책을 받자마자 제목만 보고도 재밌어하는 막내.


아이들은 똥얘기만 들어있으면 왜이리 재밌어들 하는지... ㅋ



아무튼 문해력도 키우고 수리력도 향상시킬 수 있는 초등학습도서 암산이 즐거운 전래동화 시리즈 네번째 이야기인 '똥구멍만 겨누는 가짜 명궁 꾀돌이'.



기초 수리력과 기초 문해력을 전래동화를 통해 키워나가게 도와주는 초등 저학년 수학 국어 학습도서.


이야기도 재미있게 읽으면서 다양한 학습활동으로 수리력과 문해력을 키워준다.



암산이 즐거운 전래동화 시리즈는 다음과 같이 4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제 1장 논리력이 쑥쑥 : 우선 재미있는 전래동화 한편을 읽고,


제 2장 수리력이 쑥쑥 : 문제를 통해 다양한 규칙 문제를 풀어보며 규칙을 이해하고,


제 3장 문해력이 쑥쑥 : 낱말 퀴즈를 통해 어휘력을 키워주고,


제 4장 정답이 쏙쏙 : 마지막으로 '수리력이 쑥쑥'과 '문해력이 쑥쑥'에서 나온 문제에 대한 답과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답에 대한 자세한 해설도 같이 알려준다.



'똥구멍만 겨누는 가짜 명궁 꾀돌이' 이야기를 보면...


이 이야기는 활과 창을 잘 만드는 마을에서 태어난 꾀돌이가 펼치는 황당무계한 이야기이다.


활을 잘쏘는 마을에서 태어났지만 활을 못쏘는 꾀돌이가 무작정 한양에 가면서 이야기가 시작한다.


아픈 공주님과 공주님의 병을 고치기 위해 명궁을 찾는 임금님...


꾀돌이의 꾀로 공주의 병도 고치고, 나라의 우환까지 해결한 명궁아닌 명궁이 된 꾀돌이는 많은 전래동화의 결말처럼 공주님과 오래오래 행복하게 잘 사는 것으로 이야기는 마무리 된다.



초등학교 2학년인 막내가 읽고 또 읽고 반복해서 재미있게 읽고 있는 '똥구멍만 겨누는 가짜 명궁 꾀돌이'.


다음 이야기인 암산이 즐거운 전래동화 시리즈 다섯번째 이야기인 '호랑이 사또를 이긴 대단한 다섯 자매'도 재밌게 읽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



#서평, #책과콩나무, #초등학습, #똥구멍만겨누는가짜명궁꾀돌이, #도서출판라영, 


#전래동화, #어린이국어, #어린이수학, #암산이즐거운전래동화시리즈, #정미영, #고아라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